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온라인 쇼케이스 ‘더 넥스트 쇼’ 영상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30 19:13:04
  • -
  • +
  • 인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온라인 쇼케이스 ‘더 넥스트 쇼’의 영상을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더 넥스트 쇼’는 올 여름 시즌을 맞아 업데이트 예정인 ‘감정의 제도’와 신규 캐릭터, 신규 아이템의 일부 정보가 공개돼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줬다. 여기에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았던 다양한 스토리들이 실마리를 풀어갈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도 더했다. 

 

또한 영상 진행 중 다양한 쿠폰 번호를 공개했으며, 유저 편의를 더한 시스템 개선 소식도 전해져 큰 주목을 받았다. 

 

▲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제공



이번 행사는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송민기 PM의 사회와 함께 라온엔터테인먼트의 이재준 PM과 변규하 기획팀장의 토크쇼 형태로 진행됐다. 이들은 테일즈런너의 향후 방향성과 로드맵에 대해 개발 중인 자료들과 이미지들로 공개했다.

더 넥스트 쇼는 총 2부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여름 방학 업데이트인 ‘감정의 제도’의 스토리와 콘텐츠, 신규 캐릭터 및 신규 아이템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고, 겨울 업데이트의 스토리와 콘텐츠, 개선사항이 연이어 발표됐다.

이어 시즌3 업데이트에서 선보일 예정으로 개발 중인 다양한 콘텐츠들도 추가로 공개됐다. 2부는 ‘그 TR이 알고 싶다’로 명명돼 유저들의 질의사항에 대해 답변에 나섰다.

첫 시작은 내달 14일부터 시작되는 감정의 제도 업데이트 내용이었다. 감정의 제도는 런너들이 지난 겨울 ‘언더월드’에서 베라를 찾은 뒤 사라졌던 카이의 행방을 찾아 떠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감정의 제도는 사브리나 왕비의 고향으로 엘림스가 동화나라에 오기 전 잠시 머물렀던 곳이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는 이 감정의 제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에피소드와 카이를 찾아가는 과정이 그려질 예정이다. 또한 섬을 테마로 한 만큼 수상도시를 달리거나 아름다운 심해를 달리며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등장할 신규 캐릭터의 정보도 일부 공개됐다. 변규하 팀장은 “기쁨의 왕국에 매력적인 왕자가 살고 있다”며 “테일즈런너의 26번째 정규 캐릭터로 겉으로는 퇴폐미 넘치고 폭군처럼 보이지만 내면은 다른 성격을 갖고 있어 감정의 제도의 양면성을 캐릭터로 표현한 인물”이라고 말했다.

또한 여름방학 업데이트로 친구와 함께 플레이하기가 시스템으로 도입되고, 레이싱에 참가한 유저들을 위해 NPC가 대신 낚시를 하는 ‘도치낚시’ 시스템이 새로 추가된다.

 

신규 아이템 역시 ‘아이렌 악세서리’ 5종, ‘오션 플로어 악세서리’ 3종, 세일러 메이트 복장 세트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후에도 16주년 이벤트로 신규 미솔로지 (SSS급 아이템) 이벤트 등 여름 즐길거리를 풍성하게 준비하고 있다.

겨울 업데이트에 관해서 변규하 팀장은 카인이 가지고 있던 반전의 힘으로 엉망이 된 동화나라를 배경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동화나라의 숨겨져 있었던 과거사가 공개되고, 그간 풀리지 않았던 스토리들도 하나씩 해결될 예정이다. 엘림스와 카인의 과거, 앙리 2세와 아누비스의 관계, 동화나라로 아직 돌아오지 못한 캐릭터들의 이야기 등 올해 겨울 업데이트까지 마무리가 될 예정이다.

이재준 PM은 기존 레인보우 리그를 뛰어 넘는 새로운 리그를 창설한다는 내용을 발표했고, 유저들이 캐릭터들과 교감할 수 있는 ‘노크 시스템’도 추가된다고 전했다. 보다 쾌적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악성 유저들을 제지하는 신고 시스템을 개편하고, 매크로, 핵 등의 불법 프로그램을 막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의지도 표명했다.

더 넥스트 쇼의 업데이트 로드맵은 내년에 있을 시즌 3까지 이어졌다. 시즌 3의 예정 콘텐츠는 라온엔터테인먼트의 박한수 PD가 제작된 콘셉트 이미지들과 함께 소개했다. 시즌3에서는 ‘런닝맵 크래프트’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맵을 제작해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게 했으며, 테일즈런너 내 지형 편집 시스템인 ‘그라비티N’을 개선해 보다 다이나믹한 맵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험과 탐험의 재미를 더한 어드벤처 모드를 신규 게임 모드로 추가하고, 60인 달리기와 캐릭터 특성 시스템까지 예정돼 있다.

2부에서는 유저들의 질문에 라온엔터테인먼트 개발자들이 솔직한 답변을 내놔 눈길을 끌었다. 

 

‘그 TR이 알고싶다’라는 타이틀로 진행된 2부에 앞서 박한수 PD는 “그간 게시판을 통해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한 악성 유저들로 인해 불편하다는 런너들의 글을 계속 봐왔다”며 “개발 책임자로서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 이용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향후 개발 핫이슈를 통해 진행되고 있는 수정사항들을 밝히고, 어떤 부분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지 가감 없이 이야기해 드리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신규 캐릭터 출시 계획, 고의적으로 IP를 탈취하여 플레이를 방해하는 행위인 ‘어택’, 코스튬 디자인, 팜 크래프트 개선 등 다양한 문의에 대해 개발사의 답변이 이어졌다. 특히 어택 행위에 대해서는 개발사의 개선 진행 상황과 앞으로의 개선방향의 가감 없는 답변으로 관심을 받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박한수 PD는 “16년 동안 변함 없는 사랑으로 테일즈런너를 아껴 주고 계시는 런너 여러분들에게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드린다”며 “개발자들 역시 런너 분들과 함께 즐거운 기억을 함께 나누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제작해 전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강원랜드,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참여기업 공모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는 청년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폐광지역 이전과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2025 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 선발 공모가 8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넥스트 유니콘 프로젝트’는 폐광지역 경제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강원랜드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한국광해광업공단, 지방시대위원회

2

KT알파 쇼핑,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 개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KT알파 쇼핑이 8일부터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알파 쇼핑은 9월 30일까지 10% 할인쿠폰 매일 증정, 골드코인 경품 추첨 등을 실시한다. ‘황금 추석 골든 혜택’ 프로모션을 통해 추석 대상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을 지급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매일 쿠폰이 발행돼 1일 1회 사용 가

3

롯데글로벌로지스, 카자흐 ‘신라인그룹’과 물류 확대 맞손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글로벌로지스가 카자흐스탄 ‘신라인그룹(Shin-Line Group)’과 물류 협력을 강화하며 물류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강병구 롯데글로벌로지스 대표이사와 안드레이 신(Andrei Shin) 신라인그룹 회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했다. 고려인 3세인 안드레이 신 회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