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x알바몬, 한화이글스 시구·시타 및 애국가 제창 알바 모집 '일급 100만원'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9 08:33:45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잡코리아와 알바몬(대표이사 윤현준)이 헛스윙을 날려도, 애국가만 제창해도 일급 100만원을 받을 수 있는 이색 공고를 게재했다.


본 공고는 오는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개최되는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 간 프로야구 경기의 시구자와 시타자 및 애국가 제창 알바를 모집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시구 시타 모집 공고는 지난해에도 많은 고객과 야구팬들의 호응 속에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이벤트 공고는 조회수 25만, 지원자 2만2559명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당시 성원에 힘입어 이번 이벤트는 애국가 제창 알바 모집까지 채용 포지션을 확대하게 됐다.

▲ 잡코리아x알바몬, 한화이글스 시구·시타 및 애국가 제창 알바 모집

시구자는 잡코리아, 시타자는 알바몬 플랫폼에서 모집한다. 취업과 아르바이트 플랫폼을 동시에 운영하며 통합 브랜딩을 전개하는 브랜드 특성상 채용 기회를 더욱 넓히고 재미 요소를 더하고자 직원과 알바생 모집 방식으로 기획했다. 이벤트 참여는 각 플랫폼에 게재된 공고를 확인한 뒤 지원하면 된다. 자신만의 특별한 사연이나 지원 동기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시구자와 시타자를 최종 선발한다.

이 밖에도 △해당 경기 직관 티켓 △잡코리아x알바몬 엠블럼이 적용된 한화이글스 유니폼 △잡코리아x알바몬의 대표 선수 ‘잡코’, ‘모니‘와의 기념 사진 촬영 등의 직원복지를 제공한다.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가 주어진다는 점도 재미요소다. 시구자가 시구 시속 100km를 달성하면 10만원, 120km에 도달하면 20만원을 추가 지급한다. 시타자는 시타 후 ‘알바몬 뿔 포즈’를 취하면 10만원을 보너스로 받게 된다.

애국가 제창 알바는 잡코리아와 알바몬, 그리고 외국인 구인구직 서비스 클릭(KLiK) 내 ‘애국가 제창 알바 전국민 공개 채용’ 공고를 통해 최대 세 팀을 선발한다. 국적과 나이 제한 없이 애국가를 부를 수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이벤트 참여는 팀별로 노래하는 영상을 팀 대표(또는 본인) SNS나 유튜브에 업로드 후 지원서 제출 시 해당 링크를 첨부하면 된다.

시구자와 시타자, 애국가 제창 알바 모집은 이달 20일까지 진행되며, 결과는 22일 잡코리아와 알바몬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김여름 잡코리아 통합브랜딩팀 팀장은 "지난해 한화이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하며 진행한 이색 채용 프로모션이 10000:1 이상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열렬한 호응을 얻었다”며 “파트너십 2년차를 맞은 올해 브랜드 데이에도 플랫폼 회원들, 그리고 야구팬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이색 알바 모집 공고를 확대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준비한 특별한 시구 시타 및 애국가 제창 이벤트는 4월 30일 대전 한화생명 볼파크에서 열리는 한화이글스와 LG트윈스 간 프로야구 경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파라타항공, 2호기 A320-200 도입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파라타항공이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2호기를 도입하고 윤철민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 기념 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파라타항공의 2호기는 A320-200 기종이다. 북미까지 운항 가능한 1호기(A330-300)에 이어 중단거리를 주력으로 하는 2호기를 빠르게 도입함으로써 ‘하이브리드 기재 운

2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2025’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늘의집은 오는 21일까지 ‘디자인어워드 2025’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디자인어워드 2025’는 ‘좋은 디자인이 우리의 일상을 특별하게 만들고, 새로운 영감을 준다’는 취지로 기획됐다. 디자인적으로 우수한 380여 개 브랜드 4만 3000개의 상품을 1차로 선정한 후 확고한 디자인 철학을 지닌 전문가 10인의 심사위원과

3

하나투어, 에어텔X현지투어플러스 꿀조합 시리즈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나투어가 자유여행객을 겨냥해 에어텔과 현지투어플러스의 꿀조합 시리즈 기획전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하나투어에서 에어텔을 구매한 고객이 현지투어플러스까지 함께 구매하는 경우가 증가함에 따라 두 속성을 조합해 완성도 높은 여행 코스를 추천하는 꿀조합 시리즈를 기획했다. 꿀조합 기획전은 시즌별로 운영하며, 첫 기획전은 9월 8일 ‘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