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채용 플랫폼 앱 이용률 1위... AI기반 맞춤형 콘텐츠 인기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05-27 08:57:08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 잡코리아(대표이사 윤현준)이 최근 모바일 앱 취업 분야에서 가장 사용률이 높은 채용 플랫폼 브랜드로 조사됐다고 27일 밝혔다.


잡코리아와 데이터 분석 솔루션 '모바일인덱스'가 분석한 자료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잡코리아는 취업 분야(아르바이트 제외)에서 올해 1월부터 4월 월간 누적 활성 이용자 수(MAU)가 가장 높았다. 잡코리아는 이 기간 동안 총 689만여 명의 사용자가 방문해 ▲사람인(644만) ▲리멤버(327만) ▲인크루트(48만) ▲원티드랩(34만) 등 경쟁사보다 이용자가 많았던 것으로 조사됐다.
 

▲ 잡코리아, 채용 플랫폼 앱 이용률 1위 수성.

신규 사용자의 잡코리아 앱 설치 건수도 올해 4개월 간 101만 9천 회를 넘으며 타 플랫폼 대비 압도적으로 높았다. 정규직 채용 플랫폼 중 이 기간 앱 신규 설치 건수 100만 회를 넘은 것은 잡코리아가 유일하다.

이외에도 잡코리아는 ▲앱 다운로드 ▲앱 실행 수 ▲개인회원 수 ▲이력서등록 수 ▲입사지원 수 등 모든 서비스 이용 부문의 지표에서 전년 대비 큰 폭의 상승을 보였다. 특히 앱 다운로드 수는 전년 대비 90%, 입사 지원 수는 35% 이상 증가하며 최근 채용 불경기 속에서도 이용자 관심이 가장 많은 채용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잡코리아 앱 이용률 증가 배경에는 인공지능(AI)을 적극 활용한 일자리 매칭 서비스 개발과 구직자 맞춤형 콘텐츠 발굴 등이 꼽힌다. 잡코리아는 자체 생성형 AI '룹(LOOP Ai)'을 통해 공고 매칭·추천·검색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며, 구직자들이 맞춤형 공고를 받도록 패러다임의 변화를 가져왔다. 최근 출시한 '1분 레터' 서비스는 개인별 맞춤 공고와 상세 정보를 자체 AI가 분석해 구직자 이메일과 앱 푸시 등으로 제공하고 있다.

구직자 회원을 위한 양질의 정보성 콘텐츠도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 잡코리아는 'AI 잡스' 서비스를 통해 AI 산업 직무 채용 리포트를 발행하며 취업 시장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전하는 역할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또한 뉴스레터 'Re:스펙'을 통해 현업 종사자 이야기를 담은 직무 인터뷰와 커리어 꿀팁, 채용 동향 리서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이어 선보였다.

향후 잡코리아는 국내 1위 'AI·데이터 기반 HR테크 플랫폼'에 걸맞은 AI 기술 개발에 더욱 투자하고, 사용자 편의와 혜택을 최우선으로 하는 양질의 플랫폼 서비스 발굴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윤현준 잡코리아 대표이사는 "채용 활성화를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채용 플랫폼 본연의 가치에 집중한 AI 서비스 고도화에 노력한 결과 업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플랫폼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분야, 직무를 가리지 않고 유능한 인재들의 커리어 발전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는 것과 함께 AI 에이전트 도입 등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국내 1위 HR테크 기업으로 발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추석 과일 가격 걱정인데...사과·배 도매 가격 '하락' 전망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추석을 앞두고 명절 수요가 많은 사과·배 출하가 지난해보다 늘어 도매가격이 내려갈 것으로 전망됐다. 7일 한국농촌경제연구원 농업관측센터는 추석 성수기(추석 전 2주) 사과와 배 출하량이 각각 작년 대비 7% 늘 것으로 예측했다. 이 연구원은 올해 추석이 10월 6일로 지난해(9월 17일)보다 20일 가까이 늦어 출하량이 늘었다고 분석

2

신세계그룹, 12년째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이어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그룹이 ‘청년을 위한 인문학 사회공헌 프로젝트, 지식향연’을 12년째 이어가고 있다. 전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이라는 비전 아래 2014년 출범한 지식향연은 일회성 강연에 그치지 않고 인문학 청년인재 양성, 인문학 지식나눔, 인문학 콘텐츠 발굴을 목표로 매년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신세계그룹은 지식향연 프로젝트를 통해 인문학

3

롯데마트, 민들레학교에 친환경 업사이클링 시설물 기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마트는 지난 5일 경기도 구리시에 위치한 구리광장에서 ‘폐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시설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주태 롯데마트·슈퍼 준법지원부문장, 김준현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본부장, 이양현 구리남양주민들레학교장을 비롯해 구리시민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전달식은 지난 9월 6일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