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나무, 지자체 연계 '찾아가는 업클래스' 운영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2 09:03:06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는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금융 교육 프로그램 '찾아가는 업클래스'를 시작했다고 2일 밝혔다.

 

'업클래스(UP Class)'는 업비트의 디지털자산 관련 전문성을 바탕으로 구성한 세대별 맞춤형 금융 교육 프로그램이다. 두나무는 2025년 사랑의열매, 월드비전, 환경재단 등 비영리단체와 NH투자증권·IBK투자증권·신한투자증권 등 금융사를 대상으로 업클래스를 운영한 바 있다.

 

▲[사진=두나무]

 

찾아가는 업클래스는 전국 지방자치단체와 연계해 해당 지역을 직접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디지털자산 기초 이해를 돕고, 지역 간 금융 정보 격차를 줄이기 위한 취지다.

 

첫 교육은 서울 동작구청과 협력해 동작구민대학 겨울방학 틈새강좌 '디지털자산 바로 알기'로 진행됐다. 교육은 지난 1월 15일부터 29일까지 약 3주간 열렸으며 모집 과정에서 정원의 4배가 넘는 신청자가 몰렸다.

 

교육 과정은 ▲디지털자산과 비트코인 기초 ▲주요 알트코인과 스테이블코인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자산 기부 ▲사기 예방 등으로 구성됐다. 디지털자산을 처음 접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 개념부터 실제 활용 사례까지 단계적으로 다뤘으며, 최근 증가하고 있는 디지털자산 관련 사기 예방 내용도 포함됐다.

 

오경석 두나무 대표는 "이번 교육은 업클래스가 우리 사회 풀뿌리인 지자체, 지역 주민들과 함께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디지털자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뿌리내리고 건강한 투자 문화가 자라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승리의 여신: 니케, ‘리코리스 리코일’ 컬래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승리로 향하는 소녀들의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와 일본 인기 TV 애니메이션 ‘리코리스 리코일’의 컬래버레이션을 오는 2월 12일부터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리코리스 리코일’은 일본의 치안을 유지하는 에이전트 ‘리코리스’인 니시키기 치사토와 이노우에 타키나를 주인

2

웨이브, 2월 '먼슬리 웨이브' 라인업 공개! '마니또 클럽' 등 풍성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웨이브(Wavve)가 2월 ‘먼슬리 웨이브’ 영상을 통해 신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다. 이번 라인업은 웨이브만의 차별화된 오리지널에 방송사 주요 드라마, 예능 콘텐츠를 더해 한층 풍성해진 볼거리를 완성했다. # 웨이브에서만 볼 수 있는 ‘이색’ 오리지널... ‘남의연애4’, ‘공양간의 셰프들’, ‘읽다’ ‘남

3

[메가 이슈토픽] "관세 뒤에 숨은 압박은 투자"…美, 현대제철 루이지애나 제철소 '속도전' 요구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미국이 한국 정부를 향해 민간 기업의 대미 투자 이행 속도가 더디다며 불만을 제기한 것으로 파악됐다. 특히 미국 남부 공화당 강세 지역인 루이지애나주를 직접 언급하며 현대제철의 현지 제철소 건설을 서둘러 달라는 요구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외교·통상 당국에 따르면 미국 측은 최근 우리 정부와의 비공식 접촉 과정에서 “정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