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정숙 hy 프레시 매니저, ‘고독사 발견’ 공로로 광진구청장 표창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3 09:11:0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hy는 탁정숙 프레시 매니저가 지난 22일 서울 광진구청에서 열린 ‘1월 정기 구민표창 수여식’에서 광진구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탁 매니저는 어르신 복지 분야에서의 공로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12월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제품을 전달하던 중 고독사를 발견하고, 즉시 관계 기관에 연락해 후속 조치가 이뤄지도록 도운 점이 평가됐다. 신속한 대응으로 고인의 마지막 존엄을 지키는 데 기여했다는 설명이다.

 

▲ [사진=hy]

 

평소 고인과의 지속적인 교류 역시 수상 배경으로 꼽힌다. 탁 매니저는 암 수술 이후 거동이 불편했던 고인을 위해 잔심부름을 돕고 말벗이 되어주는 등 정서적 지원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탁 매니저는 서울 광진구 중곡동 중곡제일시장에서 29년째 프레시 매니저로 활동하고 있다. 일반 고객은 물론, 현재 14명의 독거노인 가정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제품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고 있다.

 

탁정숙 매니저는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인데 큰 상을 받게 돼 책임감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더욱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장민영 IBK기업은행장, 취임 첫날 출근 저지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23일 오전 장민영 신임 IBK기업은행장이 노조의 강경한 반발에 막혀 취임 첫 출근에 실패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졌다. 장 행장은 오전 8시 50분께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 도착했으나, 출입문을 가로막은 노동조합의 저지로 인해 본점 사무실에 들어서지 못하고 발길을 돌렸다.노조는 “체불임금 지급 문제 해결과 대통령과의 약속을 담

2

위메이드커넥트, ‘라스트 발키리’ 공개…글로벌 사전 예약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위메이드맥스는 니트로엑스가 개발하고 위메이드커넥트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하이브리드 RPG 신작 ‘라스트 발키리’를 최초 공개하고, 글로벌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라스트 발키리’는 니트로엑스의 대표작 ‘서먼헌터 키우기’의 개발 노하우를 계승한 모바일 신작이다. 간편한 조작과 높은 접근성을 갖춘 캐주얼 게임의 강점에

3

보람의정부장례식장, 의정부성모병원 MOU 체결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보람의정부장례식장이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이하, 의정부성모병원)과 장례협력 체계를 구축한다.보람의정부장례식장은 의정부성모병원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장례서비스를 지원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최보람 보람그룹 이사, 이태규 의정부성모병원 병원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의정부성모병원은 의료시설 확충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