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출시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2-10 09:21:20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가 2025년형 에어컨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는 무풍 기능을 제공하며, 섬세한 습도 센싱·제어 시스템을 탑재해 쾌적제습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다.

 

또한 AI 음성비서 '빅스비'와 편의성과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AI 기능도 탑재했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에어컨은 공간의 온·습도를 맞춤 제어해 피부와 호흡기가 건조해지지 않는 40~60%의 건강 습도로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하는 '쾌적제습' 기능을 갖췄다.

 

'쾌적제습' 기능은 공간의 습도에 맞춰 섬세하게 냉매를 조절하는 기술이 적용돼, 열교환기를 꼭 필요한 만큼만 냉각한다. 이를 통해 불필요한 냉기를 방출하지 않아 실내 온도를 균일하게 유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에너지 사용량도 기존 제습 기능 대비 최대 30%까지 절감한다.

 

또한 사용자의 생활 패턴과 사용 시간, 날씨와 냉방 공간의 면적까지 분석해 최적의 냉방과 공기 청정 기능을 알아서 제공하는 'AI 쾌적' 기능을 지원한다. 

 

'AI 쾌적'은 실내외 온도와 공기질을 파악해, 필요에 따라 '하이패스 서큘 냉방' 모드로 빠르고 강력하게 동작하고 때로는 무풍 모드로 직바람 없는 쾌적함을 선사하는 기능이다. 또 환기가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되면 음성으로 환기 알림도 제공한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 전 모델은 1·2등급의 에너지소비효율을 지원할 뿐 아니라, 스마트싱스 앱을 통해 'AI 절약모드'를 설정하면 상황별 맞춤 절전을 통해 최대 30%까지 추가 절약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들의 전력사용량까지 통합해 모니터링하거나 절전모드 제어가 가능하다. 특히, 월별 전력 사용량 목표치를 기준으로 사용량이 많으면 알아서 절전모드를 작동시킨다.

 

'비스포크 AI 무풍콤보 갤러리'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리모컨 없이도 자연스러운 발화로 ▲다중 명령 수행 ▲예약 설정 ▲에러 진단과 서비스 연결 ▲스마트싱스로 연결된 기기 제어 등을 할 수 있다.

 

빅스비는 "시원해지면 무풍으로 운전해줘", "현재 날씨에 맞는 모드로 변경해줘" 등의 복잡한 모드 변경 명령도 이해하고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싱스 앱 내 '자동화' 항목에서 영화모드, 수면모드 등 상황별 기기 동작 시나리오를 설정해두면 음성으로 간편하게 상황별 자동화 기능을 실행할 수 있다. 

 

사용자의 수면 패턴에 맞춰 적정한 숙면 온도를 제공해 쾌적한 수면에 도움을 주는 '굿슬립' 기능도 갖췄다. 또 삼성 갤럭시 워치나 갤럭시 링과 연동해 사용자의 수면을 감지하면 에어컨이 켜지고, 사용자가 아침에 일어나면 자동으로 운전을 종료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문종승 삼성전자 DA 사업부 부사장은 "2025년형 에어컨 신제품은 삼성만의 독보적인 무풍 기술은 물론, 섬세한 습도 센싱·제어 시스템으로 불필요한 냉기 줄여 쾌적함은 높이고 에너지 사용량은 최대 30% 절약하는 '쾌적제습' 기능을 갖춰 사용자에게 한층 쾌적한 일상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신승민 기자
신승민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 설 명절 맞아 협력회사 물품 대금 7300억원 조기 지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삼성그룹이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가 원활하게 자금을 운용할 수 있도록 물품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임직원 대상 온라인 장터를 운영하는 등 국내 경기 활성화 지원에 나섰다. 삼성은 명절에 앞서 협력회사들의 자금 부담을 조금이라도 줄여주기 위해 7300억원 규모의 물품 대금을 설 연휴 이전에 조기 지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2

HD한국조선해양, 수익성 폭발… 영업이익 3조9천억 원 '어닝 서프라이즈'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HD한국조선해양은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5년 연결기준 매출 29조9,332억 원, 영업이익 3조9,045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17.2%, 영업이익은 172.3% 증가하며 수익성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지난해 4분기 매출은 8조1,516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8% 늘었고, 영업이익은 1조379억

3

붕괴: 스타레일, 4.0 버전 13일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호요버스는 ‘붕괴: 스타레일’의 신규 4.0 버전 ‘만월, 신이 없는 시간’을 오는 13일 정식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개척자 일행은 웃음 신 ‘아하’가 주재하는 유원지 ‘이상 낙원’에 도착해 '화제성 지상주의, 죽을 때까지 오락을 즐기는'을 주제로 한 독특한 세계관을 경험할 수 있다.이상 낙원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