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 달성

이동훈 / 기사승인 : 2025-04-23 09:33:21
  • -
  • +
  • 인쇄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 이하 ‘기보’)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한  '2024년도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달성했다고 23일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 본점. [사진=기술보증기금]

 

공공기관 동반성장평가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 매년 공공기관의 동반성장 및 상생협력 노력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번 평가는 총 134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기관별 동반성장 추진실적과 협력 중소기업의 체감도 등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총 5개 등급으로 평가됐다.

 

기보는 공정거래와 상생 기반의 동반성장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한 결과 2022년 ‘최우수’, 2023년 ‘우수’ 등급에 이어 2024년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며, 중소기업과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강조했다.

 

특히 기보는 지난해 중소기업의 다양한 니즈와 대외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 강소기업에 대한 해외 판로개척 지원 ▲납품대금연동제 확산 및 공급원가 인상분 반영 ▲녹색금융 확대 및 대·중소기업 간 협력 강화를 통한 생태계 조성 등이 있다.

 

또한, 중소기업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발행을 통한 ESG금융 확산, M&A 공공플랫폼 구축, 개방형 기술혁신 환경 조성 등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는 동반성장 활동을 확대한 점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기보의 역대 최고점수를 달성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페르노리카 코리아, 서울 세종대서 '지속가능한 바텐딩' 특강 진행
[메가경제=정호 기자]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 그룹의 한국 법인인 주식회사 페르노리카코리아(이하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7일 서울 세종대학교에서 19세 이상의 세종대 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바텐딩(Bar World of Tomorrow)’ 프로그램의 특강을 진행한다. 2022년 1월부터 시작된 ‘지속가능한 바텐딩’ 교육 프로그램은

2

정관장, 아동 성장 건기식 '아이키커 점프'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정관장이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아이키커 점프’를 선보인다. ‘아이키커 점프’는 어린이의 키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핵심으로, 아연·셀레늄·망간을 주성분으로 담은 제품이다. 특히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은 굴을 유산균으로 발효시킨 기능성 원료로, 한국을 비롯해 미국·일본·

3

우형찬 시의원, “국회 ‘국가재정법 일부개정법률안’ 본회의 조속 통과”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서울시의회 우형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천3)은 지난 9월25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가결된 ‘국가재정법 일부개정법률안’의 본회의 조속 통과를 촉구하며, “이번 개정안이 통과되면 목동선·강북횡단선 사업이 다시 추진될 수 있는 결정적 계기가 될 것”이라고 6일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국가재정법 제38조(예비타당성조사) 제6항 중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