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 'NH스마트팜론' 출시···최대 1.6%p 우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10 09:37:26
  • -
  • +
  • 인쇄
원예 스마트팜 창업 희망 중소·청년농업인 및 법인 대상
영농준비 우수 농업인 최대 1.6%p 금리우대 및 추가 대출한도 제공

 

NH농협은행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특화 상품을 출시했다. 원예 스마트팜 창업을 희망하는 중소·청년농업인 및 법인을 대상으로 최대 1.6%p의 금리 우대와 추가 대출한를 제공한다.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대한민국 미래농업을 이끌어갈 강소농 육성과 청년농업인 창업을 지원하는 중소형 스마트팜 전용상품 'NH스마트팜론'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NH스마트팜론'은 시설원예분야 중소형 스마트팜 설치를 희망하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시설자금을 지원하고, 농업법인의 경우 식물공장 형태의 스마트팜 설치자금도 지원 가능하다. 대출한도는 농업인은 최대 5억원, 농업법인은 최대 10억원이며, 대출기간은 신용대출은 3년 이내, 담보대출은 15년 이내이다.

해당 품목 영농경력 보유 및 관련 교육이수 농업인에 대하여 최대 1.6%p 우대금리 및 추가 신용대출 한도를 제공하며, ‘NH스마트파밍 스쿨’ 멘토링 서비스를 통해 성공영농을 위한 노하우를 전수하고, 청년 창업농에게는‘NH포인트’특별적립 혜택을 우대서비스로 제공한다.

 

▲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사진 오른쪽)이 1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디디팜 농장’을 방문해 이영석 대표(사진 왼쪽)와 함께 농가를 둘러보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은 'NH스마트팜론'출시를 기념해 10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원예 스마트팜 농가‘디디팜 농장(대표 이영석)’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특히, 이번 방문에 'NH스마트팜론'1호 대출신청 청년농업인 김성체씨와 동행하여 선도농가를 견학하고 벤치마킹의 자리를 마련하며, 성공 창농을 기원했다.

권준학 은행장은 “NH스마트팜론은 시대적 조류인 식물공장 형태의 스마트팜에 대해서도 지원가능한 대한민국 최초의 스마트팜 전용 대출상품”이라며,“농협은행은 농업분야 디지털 전환 등 환경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강소농과 청년농업인 육성을 통해 우리농업의 미래를 선도하는 농업금융 전문은행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본 상품의 세부내용과 신청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전국 NH농협은행 영업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평, ‘지평소주·전용잔’ 설날 한정 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평이 설 명절을 앞두고 자사 증류식 소주 ‘지평소주’와 전용 소주잔으로 구성된 설날 기획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지평소주 설날 기획 선물세트’는 지평소주 375㎖ 2병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전용 소주잔 2개로 구성됐다. 지평소주는 쌀·보리·수수 등 세 가지 곡물을 블렌딩해 증류했다. 해당 설날

2

푸마, ‘도전의 아이콘’ 홍범석 글로벌 앰버서더 발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하이록스(HYROX) 대표 선수이자 스포츠 엔터테이너 홍범석을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4일 밝혔다. 홍범석은 러닝과 기능성 근력 운동을 결합한 실내 피트니스 레이스 하이록스를 대표하는 선수다. 하이록스는 2017년 독일에서 시작된 이후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신개념 피트니스

3

홈앤쇼핑, 중소기업 상생 교육 ‘일사천리 아카데미’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홈앤쇼핑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강서구 마곡동 본사에서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대표 교육 프로그램인 ‘일사천리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일사천리 아카데미’는 202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동반 성장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제품과 아이디어의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간 총 6회 정기적으로 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