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규제 준수 성과로 '레귤레이션 아시아 어워드'서 수상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11-12 09:55:18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바이낸스는 싱가포르에서 열린 '제8회 레귤레이션 아시아 어워드'에서 올해의 디지털 자산 거래소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레귤레이션 아시아는 아시아태평양 시장에 실행 가능한 규제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매년 금융기관 및 관련 기업들의 규제 준수 노력과 시장 기여도를 평가해 시상한다. 해당 부문은 시장 선도력, 혁신성, 안전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 조성, 효과적인 리스크 관리, 규제 기관과의 협력 등을 기준으로 수여된다.

 

▲[자료=바이낸스]

 

바이낸스는 글로벌 컴플라이언스 역량 강화를 위해 기술, 인력, 프로세스에 대한 대규모 투자를 지속해 왔다. 특히, KYC(고객확인제도)와 AML(자금세탁방지) 체계 강화, 거래 모니터링 고도화, 법 집행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불법 자금 흐름 차단에 주력하고 있다.

 

어워드의 심사위원단은 "바이낸스는 컴플라이언스를 근본적으로 재건하려는 실질적 의지를 보여주며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며 "바이낸스는 업계가 어려움을 극복해, 투명하고 성숙한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강력한 모범 사례"라고 평가했다.

 

수상자로 참석한 닐스 앤더슨 뢰드 바이낸스 금융정보분석 국장은 "투명하고 안전한 디지털 자산 환경을 위해 업계 및 규제 기관과 계속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처드 텅 바이낸스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수상은 규정 준수와 혁신을 통해 책임 있는 시장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지스타 2025] 넥슨, 약 3년 만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영예…"마비노기 모바일 흥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넥슨이 2022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이후 약 3년 만에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넥슨은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최고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한국게임사업협회가 주관하며, 전자신문,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행사

2

비상교육,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부문 ‘대통령 표창’ 수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비상교육은 제27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창의적인 디자인 경영으로 국가 디자인 산업 경쟁력을 높이고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개인에게 수여되는 상으로, 국내 디자인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가진 상으로 평가된다.비상교육은 2018년 교과서 발행

3

라이온하트 스튜디오, ‘발할라 서바이벌’ 8챕터 업데이트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게임 ‘발할라 서바이벌’에서 8챕터 ‘바나하임 남부’ 지역을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전장 공개와 함께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강화하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먼저, 신족의 수중 도시를 무대로 한 8챕터 ‘바나하임 남부’가 추가돼 색다른 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