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국내최초 개인참여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 출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12 10:18:02
  • -
  • +
  • 인쇄
실시간 라이브 방송‘원더카 옥션 라이브 쇼’통해 MZ세대와 소통
'도전 500만 하나머니’등 다양한 이벤트 통한 혜택 제공

하나은행이 국내최초로 개인이 참여하는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통해 MZ세대와 소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한 혜택도 제공한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기존 '원더카 직거래 서비스'에 이어, 국내 최초로 개인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 하나은행이 국내최초로 개인이 참여하는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출시했다. [그래픽=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모바일앱 ‘하나원큐’에서 이용할 수 있는'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자동차 경매 전문기업 ㈜카옥션(대표 장영수)이 제휴해 국내 최초로 개인이 온라인 경매를 통해 중고차를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 서비스이다.

이번에 출시한 '원더카 직거래 경매 서비스'를 이용하면 개인이 경매 입찰 참여, 경매로 내차 팔기 등 모든 서비스를 모바일을 통해 이용 할 수 있고, 모든 경매 차량은 전문가의 진단 및 검사를 받은 검증된 차량으로 안심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도 경매에 참여하여 중고차를 저렴하게 매매할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하나은행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원더카 직거래 관련 퀴즈 총 7문제를 모두 맞춘 손님들에게 5백만 하나머니를 나눠 적립해 드리는 ‘도전 500만 하나머니’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가로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손님을 대상으로 500명을 추첨해 2000 하나머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인 ‘하나TV’를 통해 실시간 방송 ‘원더카 옥션 라이브 쇼’도 진행한다. 오는 27일 오후 7시에 방송되며, 이를 통해 손님들은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보면서 차량에 대한 설명과 경매 절차 등을 안내받고 중고차 경매에 입찰할 수 있다. 이번 라이브 쇼를 통해 경매로 중고차를 구매하신 모든 분께는 50만 하나머니를 적립해 드리는 등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하나은행 Borrowing본부 관계자는 “자동차 생활 영역에서 손님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 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출시함에 따라 모바일 앱 '하나원큐'가 생활금융플랫폼으로서 역할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자동차 구매와 라이브 방송을 연계하는 시도를 통해 소통과 재미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친화적으로 다가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홈플러스, 'BLACK 홈플런' 속행 "가을 마지막 역대급 할인"
[메가경제=정호 기자] 홈플러스가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마지막 ‘BLACK 홈플런’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달 30일부터 시작해 단 2주간 열리는 ‘BLACK 홈플런’은 마트·온라인·익스프레스·몰 전 채널이 총출동한 홈플러스의 첫 번째 가을 대규모 슈퍼 세일로, 압도적 할인 혜택에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며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5일 홈플러스

2

우리銀, SH공사 협업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4일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이하, SH)와 ‘SH 협력기업 금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진완 우리은행장과 황상하 SH 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에 따라 SH는 200억원을 우리은행에 정기예금으로 예치하고, 우리은행은 해당 예금의 이자수익을 바탕

3

자생한방병원, 소아 교통사고 환자 한의통합치료 효과 입증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자생한방병원이 0~6세 소아 교통사고 환자를 대상으로 한 한의통합치료의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했다. 통증뿐 아니라 심리적 증상에서도 뚜렷한 개선 효과가 확인되며, SCI(E)급 국제학술지 헬스케어(Healthcare, IF 2.7)에 연구 결과가 게재됐다.자생한방병원 척추관절연구소(소장 하인혁)는 5일, 소아 교통사고 환자 64명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