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추진 위한 업무협약···마케팅 시너지 창출

황동현 / 기사승인 : 2021-08-20 09:00:59
  • -
  • +
  • 인쇄
라이브커머스, 제휴상품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 제공

하나은행이 롯데쇼핑과 디지털사업 추진을 위한 협력에 나섰다.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해 비대면 마케팅 시너지를 창출하고 라이브커머스, 제휴상품 등 다양한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롯데쇼핑(대표이사 강희태)과 디지털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하나은행은 롯데쇼핑과 19일 오후 서울 중구 을지로 소재 하나은행 본점에서 디지털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사진 왼쪽)과 나영호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 대표(오른쪽)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과 롯데쇼핑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 라이브커머스 ▲빅데이터 기반 공동마케팅 ▲제휴상품 ▲온라인 결제 서비스 등 양사의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은행이 생활금융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광범위한 고객과 판매 채널을 갖춘 유통업과 협업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호성 하나은행 중앙영업그룹 총괄부행장은 “금융과 유통의 결합을 통해 빅데이터 기반 생활금융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며, “하나은행이 롯데쇼핑과 함께 더욱 다양한 손님의 편의성 증대와 금융 혜택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LG유플러스, 장애인 인식 개선 위한 '런치콘서트'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LG유플러스는 임직원들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해 발달장애인 예술인과 함께하는 ‘런치콘서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런치콘서트’는 LG유플러스의 사내 문화행사로, 점심시간에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을 결합한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복지 전문단체인 밀알복지재단과 파라다이스복지재단의 협력으로 진행됐다. 서울 용산 LG유플러스

2

2000명 몰린 ‘2025 대한민국 국제 플로리스트 전시회’,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독일 바이에른주 푸르트 임발트에서 개막한 '2025 대한민국 국제 플로리스트 전시회'가 성대한 막을 올렸다. 개막 첫날 2000여 명의 관람객이 몰리며, 인구 2만 명 남짓의 작은 도시에서 수천 명이 몰려드는 진풍경이 연출됐다. 이는 현지 박람회 역사상 유례없는 규모로 기록되며, 한국 플로리스트의 국제적 위상을 입증하

3

하자분쟁 해결 동대구역 역세권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 선착순 할인 분양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 교통의 중심에 자리한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이 회사보유분을 대상으로 선착순 할인 분양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특히 최근 건설업계 전반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아파트 하자 분쟁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응, 체계적인 사후관리 방안을 마련해 수요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동대구역 엘크루 더센트럴은 동대구역 바로 앞 초역세권이라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