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4050세대 부유층 대상 ART 개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3-28 10:28:31
  • -
  • +
  • 인쇄
고객 대상 WM 서비스…참여형 문화 프로그램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삼성생명은 부유층 고객 대상 WM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문화 참여 프로그램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생명 강남 본사 사옥. [사진=삼성생명 제공]

 

예술자산클래스 ART는 4050세대 여성 부유층 고객들의 예술적 혜안을 넓혀주는 참여형 문화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운영돼 왔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미술 분야 명사 초청 강연을 비롯, 유명 전시회 관람을 통해 고객들의 안목을 높여주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아트 소셜, 해외 아트 투어 등을 통해서 고객 간 네트워킹 시간을 마련했다. 특히 아트 소셜은 갤러리 수장고에서 작품 감상 후 작가와 직접 대담을 하며 소통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가장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된 개강식에는 총 52명의 고객이 참여해 지속 가능한 컬렉팅 안목 기르기를 주제로 명사 특강이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정명훈 삼성생명 WM팀 상무는 개강사에서 "지난 6기동안의 클래스를 바탕으로 고객들이 더 깊은 영감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고민하고 기획했다"며 "이번 예술자산클래스 ART 7기를 통해 미술에 대한 안목 이외에 고객 간 네트워킹도 넓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삼성생명은 예술자산클래스 외에도 다양한 부유층 고객 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0년 5월 론칭한 2030 비즈니스 라이브 온은 경제·경영·인문·사회·기술·미래전망 등 분야별 당대 최고 석학의 강연을 매월 온·오프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실시간 세미나다. 삼성생명 고객이라면 담당FC를 통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강연참여가 가능하며, 월 평균 온라인으로 1200명, 오프라인으로 120명이 참여할 정도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법인 고객의 2030세대 자녀를 대상으로 글로벌 인사이트 프로그램을 12년째 운영하고 있으며, 경영 일선에 뛰어드는 3040세대 대상 프로그램인 100년 기업 차세대 최고경영자 포럼도 올해 9월 운영 예정이다. 독서 포럼 인문학 과정인 명경재의 경우 5060세대 법인 고객들의 인문학적 소통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최근 3기가 성료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국내 최고 금융 컨설팅 전문가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해 부유층 고객들의 자산 및 가업을 지키고 키워나갈 수 있게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며 "그 밖에도 인적·사회적 자산 그 이상의 가치를 실현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 이사회,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박윤영 후보 확정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KT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차기 대표이사 후보로 확정했다고 16일 밝혔다. 금일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심층 면접을 진행해 최종 후보 1인을 선정했으며, 이사회는 박윤영 후보를 정기 주주총회에 추천하기로 의결했다. KT 이사후보추천위원회는 정관상 대표이사 자격요건과 외부 인선자문단의 평가결과 및 주요 이해관계

2

지식재산처, '초고속심사' 1호 특허증 수여 간담회 개최…LG엔솔 선정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지식재산처는 서울역 회의실(용산구)에서 초고속심사 시행(10월 15일) 후 최초로 등록된 제1호 특허에 대한 등록증 수여식과 초고속심사 이용 기업 간담회를 16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지식재산처는 초고속 심사를 통해 신청 후 19일 만에 특허 결정을 받은 LG에너지솔루션(첨단기술 제1호)과, 신청 후 21일 만에 받은 해천케미

3

‘보이스키즈’ 출신 시영, 성탄 콘서트로 무대 복귀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어린 시절 Mnet ‘보이스키즈’를 통해 대중에게 얼굴을 알린 시영이 CCM 아티스트로서 첫 성탄 콘서트를 연다. 뮤지컬 배우와 성우로 탄탄한 커리어를 쌓아온 그는 오는 25일 홍대앞 가온스테이지에서 단독 콘서트 ‘Unison Time, Chapter 1’을 개최하며 새로운 음악적 행보를 이어간다. 2002년생인 시영은 어린 시절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