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브랜드지수' 치킨 부문, 1위 BHC·2위 BBQ·3위 교촌

정진성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0 10:36:4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치킨 브랜드 부문 1위에 BHC치킨이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아시아브랜드연구소가 국내외 연구진과 협력해 개발한 빅데이터 시스템으로, 이를 기반으로 산출된 치킨 브랜드 부문은 2024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의 핵심 온라인 빅데이터를 중심으로 분석했다.

 

 

이번 치킨 브랜드 부문의 K-브랜드지수 후보군은 공정거래위원회 치킨 프랜차이즈 가맹점수 상위 25위 브랜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K-브랜드지수 치킨 브랜드 부문은 BHC치킨이 1위에 등극한 가운데 BBQ치킨(2위), 교촌치킨(3위), 굽네치킨(4위), 멕시카나(5위), 페리카나(6위), 네네치킨(7위), 노랑통닭(8위), 처갓집양념치킨(9위), 60계치킨(10위) 등이 영예의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한정근 아시아브랜드연구소 대표는 “진화하는 한류 열풍의 새로운 아이템으로 ‘K-푸드’가 급부상 중이다. 최근 정부기관이 뉴욕·파리·베이징 등 세계 주요도시 8500명 대상 설문 조사 결과, 외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한식 메뉴는 ‘한국식 치킨’이 1위(16.1%)를 차지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특히 BHC치킨은 홍콩 1호점을 비롯해 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 등의 아시아 지역에서 현지 특화 메뉴 등의 차별화 전략으로 주목 받았고, 지난 2023년 1월에 오픈한 LA 파머스마켓점을 필두로 미주 지역까지 사업을 확대하며 ‘K-푸드’를 선도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각 부문의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는 K-브랜드지수는 퍼블릭·트렌드·미디어·소셜·바이럴·긍정·부정 인덱스의 가중치 배제 기준을 적용한 합산 수치로 산출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진성 기자
정진성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엔씨소프트, ‘호연’·‘블레이드 앤 소울2’ 서비스 종료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게임 업계에서 드문 사건이 벌어졌다. 엔씨소프트가 하루 만에 두 개의 주요 타이틀을 서비스 종료하다고 발표했다. 아이온2의 성공으로 적자를 기록하는 타이틀을 정리하고 포트폴리오를 재편하겠다는 전략적 판단으로 풀이된다.엔씨소프트는 17일 공지를 통해 호연과 블레이드 앤 소울2를 순차적으로 서비스 종료한다고 공시했다. 회사 측은

2

KIND-현대로템, ‘해외사업 공동 발굴’ · ‘상호교류’ 위한 업무협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는 글로벌 철도 전문기업 현대로템주식회사(이하 현대로템)와 해외 철도사업 공동발굴 및 상호교류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6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세계 각국의 철도 인프라 수요 증가와 신규 노선 발주 추진 움직임에 따라 KIND의 해외 인프라 사업개발 역량과 현대로템의 철

3

국토부,철도공단·철도연·건설協, ‘디지털 원팀’ … ‘디지털 전환 로드맵’ 실행력 강화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국회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손명수·엄태영 의원이 주최하고, 철도기술연구원·(사)한국철도건설협회와 공동 주관하는 ‘2025 철도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가 추진하는 ‘스마트 건설 활성화’ 정책을 적극적으로 이행하기 위해 사업을 총괄하는 철도공단과 원천 기술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