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 실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1-16 10:37:29
  • -
  • +
  • 인쇄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한화생명이 지난 15일 오후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한화생명이 15일 오후 여의도 63빌딩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실천 서약식’을 실시했다. 행사에 참석한 여승주 한화생명 대표이사(왼쪽 세번째)와 이경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이사(오른쪽 두번째), 고병구 한화라이프랩(오른쪽 첫번째), 구도교 피플라이프 대표이사(왼쪽 첫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은 금융소비자보호법이 시행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서약식을 실시하며 금융소비자 권익보호에 대한 원칙과 실천 의지를 대내외에 알리고 있다.

 

이날 서약식에는 한화생명과 GA 자회사 3사의 대표이사를 필두로 4개사의 최고고객책임자(CCO)와 임직원도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소비자권익 보호가 기업 존속 및 성장의 최우선 가치라는 점을 재다짐했다.

 

행사는 한화생명 여승주 대표이사 부회장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이경근 대표이사, 한화라이프랩 고병구 대표이사, 피플라이프 구도교 대표이사의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서 서명을 시작으로 대표직원의 헌장 낭독 및 선서 순으로 이어졌다.

 

금융소비자보호 헌장에는 최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완전 판매, 고객서비스, 민원 공정·신속 대응 △고객 자산·정보 보호 등의 행동강령과 실천 의지를 담겼다.

 

아울러 한화생명은 전 임직원과 법인보험대리점(GA) 자회사의 설계사(FP)를 대상으로 오는 24일까지 온라인 실천 서약 캠페인도 실시한다.

 

최재덕 한화생명 CCO는 “금융소비자보호는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필수요소”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등 선진화된 소비자보호 체계를 구축해 고객의 금융자산을 보호하면서도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ODEX 반도체 2종, 반도체 ETF 中 연초 이후 수익률 1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KODEX 반도체레버리지’와 ‘KODEX AI반도체’가 반도체 ETF 중 각 분야에서 연초 이후 수익률 1위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KODEX 반도체레버리지는 연초 이후 135.6% 상승하며 국내 상장한 전체 반도체 ETF 중 수익률 1위를 달성했다. KODEX AI반도체는 연초 이후 68.3% 상승했다. 레버

2

교보증권, 디지털 혁신 가속화...'AI 프론티어' 운영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교보증권이 전사적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사내 AI 전문가 그룹 ‘AI 프론티어’를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AI 프론티어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과 인공지능 기술 발전에 대응해 임직원의 활용 능력을 높이고, 업무 효율과 영업 경쟁력을 동시에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7월 선발된 구성원들은

3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한국투자증권은 지난 19일 서울 여의도 한국투자증권 본사에서 '뱅키스 대학생 모의투자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7월 7일부터 지난달 8일까지 5주간 진행됐으며, 국내외 대학생 4631명이 참가했다. 이 중 누적 수익률이 가장 높은 개인 참가자 10명과 6개 팀이 최종 수상자로 선정돼 총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