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인터폴 주최 국제회의서 '가상자산 범죄 예방' 발표

윤중현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0:48:05
  • -
  • +
  • 인쇄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이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주최 회의에 국내 거래소로는 유일하게 참석했다고 14일 밝혔다.

 

빗썸은 지난 10~12일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프로젝트 빅터' 회의에 참석했다. 인터폴이 일본 외무성 지원을 받아 가상자산 금융 범죄 수사와 자금세탁 방지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지난 2023년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회의에는 일본,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등 동남아 14개국의 법 집행기관이 참여했다.

 

빗썸은 특히 지난 11일 회의에서 '가상자산 범죄 유형과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제도 정비'를 주제로 특별 세션을 진행했다.

 

이 세션 발표자로 나섰던 유정기 빗썸 정책지원실장은 "가상자산 이용자 피해 방지와 회복을 위한 국제 협력 체계가 공고해질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현대백화점, 올해 첫 수확한 '햅쌀'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현대백화점이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점포의 식품관에서 올해 첫 수확한 햅쌀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햅쌀은 연간 한정 수량만 생산되는 유기농 '현대쌀집 금쌀'과 전남 보성 간척지에서 친환경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프리미엄쌀 '특별재배미', 생육기간이 짧아 친환경적이면서 구수한 향이 특징인 &#

2

세븐일레븐, 파우치음료 프로모션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븐일레븐은 9월 한 달간 편의점 대표 여름 상품인 파우치음료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파우치음료는 얼음과 함께 시원하게 음용 할 수 있고, 커피, 에이드, 전통음료 등 선택의 폭이 넓다. 가성비와 실속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편의점 파우치음료 수요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 실제 올해 하절기(6~8월) 세븐일

3

티웨이항공, 부산발 삿포로, 후쿠오카 노선 신규 취항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티웨이항공이 올해 동계 시즌인 10월 26일부터 △부산-삿포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 우선 부산-삿포로 노선은 매일 1회 운항으로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오전 9시 출발, 현지 시각 오전 11시 20분 삿포로 신치토세 공항에 도착하는 스케줄로 비행시간은 2시간 20분가량 소요된다. 다음으로 부산-후쿠오카 노선은 매일 2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