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맥스, 김종욱 신임 대표 선임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5 10:49:22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스마트 홈 전문기업 코맥스는 4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김종욱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김종욱 대표는 전기전자·컴퓨터공학 박사 출신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전반에 걸친 개발 경험을 갖춘 연구원 출신 CEO다. 휴맥스오토모티브 대표이사, 한화테크윈 CTO 등을 역임했으며, 2019년 경동나비엔의 모기업인 경동원 대표이사로 선임돼 홈네트워크 사업 확장을 주도했다. 이후 2022년에는 경동나비엔 대표이사로서 연구개발(R&D), 생산, 품질 부문을 총괄했으며, 2024년부터는 다시 경동원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 코맥스 김종욱 신임 대표이사 [사진=코맥스]

 

코맥스는 김 대표가 보유한 스마트 홈 분야의 경영 및 기술 노하우가 중장기 성장 전략 실행과 사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동원 재직 시절 홈네트워크 사업을 이끌었던 경험을 바탕으로 코맥스의 경영 안정화를 조기에 달성하고, 경동나비엔과의 사업 시너지 확대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종욱 대표는 “코맥스가 보유한 기술 자산과 우수한 인력을 기반으로 경영 안정화와 사업 운영 효율성 제고에 집중하겠다”며 “경동나비엔과의 협력을 통해 생활환경솔루션과 스마트 홈 제품 간 연동성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코맥스와 경동나비엔은 지난 1월 인수 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인수 절차를 마무리 중이다. 인수 완료 이후에도 코맥스의 브랜드, 판매·생산 체계, 고객 서비스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에이에스이티-유뱃,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 협력…차세대 전지 핵심 부품 개발 추진
[메가경제=정호 기자] 에이에스이티가 차세대 이차전지 개발을 위해 유뱃과 협력에 나섰다. 에이에스이티는 유뱃과 차세대 이차전지 핵심 소재 기술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리튬이온 이차전지와 리튬메탈 기반 차세대 전지에 적용 가능한 산화물–고분자 복합계 전해질막 기술의 검증과 상용화를 공동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2

전기차 진입장벽 낮춘다…BYD코리아,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 출시
[메가경제=정호 기자] BYD코리아가 도심형 전기차 시장 공략을 위해 소형 전기 해치백 ‘BYD 돌핀(DOLPHIN)’을 정식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BYD 돌핀은 효율적인 패키징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첫 전기차 구매 수요와 출퇴근 중심 이동, 다운사이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을 겨냥한 모델이다. 글로벌 주요 시장 판매 경험을 통해 상품성과 신뢰성을 검

3

신한은행, 땡겨요 ‘바른 배달’ 챌린지로 소상공인 지원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신한은행은 다음달 8일까지 땡겨요 앱에서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지원을 통한 포용금융 실천을 위해 ‘국가대표 배달앱 바른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땡겨요의 2026년 슬로건 ‘대한민국 바른배달 땡겨요’와 연계해 고객이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바른 배달 행동을 중심으로 구성한 참여형 챌린지 이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