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순당,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 일본 수출 재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3-06-16 10:53:54
  • -
  • +
  • 인쇄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국순당이 일본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 총 10만 병을 일본 도쿄와 오사카 지역에 한정 판매로 수출한다고 16일 밝혔다.


국순당은 지난 2016년에 일본 불꽃축제 기간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을 일본에 처음 수출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기간 한정판으로 수출했다. 그러나 코로나 여파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수출이 중단됐었으나 올해 4년 만에 재개됐다.
 

▲ 일본 한정판 ‘국순당 생막걸리 불꽃축제 스페셜’ [이미지=국순당]

 

이 제품은 국내에서 유통되는 국순당 생막걸리와 같은 제품이다. 국순당의 특허기술인 발효제어 기술을 적용하고 완전 밀폐캡을 사용해 외부 공기를 막았다.

발효 시 자연스럽게 생성된 천연 탄산의 시원함과 유산균의 새콤한 맛이 어우러져 청량감이 뛰어나다는 게 국순당의 설명이다.

대한민국 전통주인 막걸리라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국순당' 로고와 '생막걸리' 등 제품명, 주요 특징을 한글로 표기했다. 여기에 화려한 불꽃놀이를 표현하고 여름 한정이란 내용을 일본어로 표현했다.

국순당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통주인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현지의 지역축제 등과 연계한 스페셜 제품 개발 등 꾸준한 현지화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조현범 회장 '안전·현장' 인사 '뚝심'…서의돈 부사장 전면 배치
[메가경제=정호 기자] 조현범 한국앤컴퍼니그룹 회장의 ‘안전·현장 중심 경영’ 인사 기조가 서의돈 부사장 승진을 통해 구체화됐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은 29일 2026년 임원 인사를 단행하고, 글로벌 생산 현장의 안전·품질·생산성 강화를 이끌어 온 서의돈 안전생산기술본부장을 부사장으로 승진시켰다고 밝혔다. 인사는 2026년 1월 1일부로 시행된다. 서 부사장

2

희망브리지, 재난 피해 아동 356명에 연말 선물 전달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재난 피해 지역 내 9개 아동양육시설에 거주하는 아동 356명을 대상으로 연말 캠페인 ‘우리의 삶을 응원해’ 시즌4를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이 직접 원하는 선물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희망브리지는 선물 전달과 함께 케이터링을 활용한 연말 행사와 프로그램을 마련해 시설별로 단체

3

한진택배, 'GS전담팀' 해체…"서비스 전선 이상 없다"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진택배가 오는 3월 GS홈쇼핑 물량을 담당하는 '전담팀'을 해체하고, 해당 물량을 일반 물류 체계로 전환할 예정이다. 전담 조직만 해체될 뿐 처리 물량과 서비스 품질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할 전망이다. 29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한진택배는 운영 효율성과 조직 유연성을 높이기 위해 GS홈쇼핑 물량의 운영 방식을 조정하기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