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디지털 트윈 기술 '심시스글로벌' IP-밸류 강소기업 선정

오민아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0:58:37
  • -
  • +
  • 인쇄

[메가경제=오민아 기자]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종호)은 심시스글로벌(대표 김윤제)이 보유하고 있는 디지털 트윈 기술에 대한 기술가치평가 결과를 반영해 ‘IP-Value 강소기업’으로 선정하고, 우수IP 가치플러스보증 11억원을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 기술보증기금 CI

 

가치플러스 보증은 중소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지식재산(IP) 중 고부가가치 첨단기술에 해당되는 우수IP를 발굴하고, 산출된 가치금액 내에서 보증과 연계하여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는 맞춤형 보증상품이다. 

 

기보 중앙기술평가원은 고난도 기술가치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IP 기업에 ‘IP-Value 강소기업’ 선정서를 수여하고 있으며, 25일 서울 양재동 소재 중앙기술평가원에서 ㈜심시스글로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수여식을 진행했다. 

 

심시스글로벌은 2018년 12월 김윤제 대표에 의해 설립된 중소기업으로, 자체적으로 개발한 3차원 모델링 기술(Meta-B) 등을 기반으로 주로 국방 및 스마트빌딩 분야에서 ‘디지털 트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트윈은 현실 공간이나 기계설비와 같은 물리적 객체를 디지털 공간에 복제하여 모니터링과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예측 및 판단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로, 제조 분야는 물론 국방·의료·스마트시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도입되고 있다.

 

기보는 심시스글로벌의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이번에 가치플러스 보증 11억원을 지원했으며 ▲보증연계투자 ▲벤처기업 인증 평가 ▲기술특례상장 사전진단평가 등을 통해 동사의 기술사업화를 적극 지원해 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오민아 기자
오민아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광동제약, ‘헛개파워 스틱 젤리’ 출시 기념 음주문화 캠페인 전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광동제약은 숙취해소제 ‘헛개파워 스틱 젤리’ 출시를 기념해 서울강남경찰서와 함께 음주운전 근절, 안전한 교통문화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교통 안전 퀴즈, 포돌이 SNS 인증샷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참여자 전원에게는 럭키드로우 응모 기회가 주어졌으며,

2

과기정통부, KT 침해사고 조사 착수…"신속한 원인 파악 주력"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KT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무단 소액결제 사건 조사를 위해 최우혁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을 단장으로 하는 민관 합동 조사단을 구성해 현장조사 등 신속한 원인 파악에 착수했다고 9일 밝혔다. 과기정통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전날 오후 7시 16분 KT로부터 사이버 침해 사고 신고를 접수했다. 현

3

공정위, 야놀자·여기어때 과징금 제재...미사용 쿠폰 소멸 혐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공정거래위원회가 입점업체인 모텔들이 비용을 지불한 쿠폰을 임의로 소멸시킨 야놀자와 여기어때를 제재했다. 공정위는 최근 공정거래법을 위반한 야놀자와 여기어때에 과징금 총 15억4000만원을 부과했다고 밝혔다. 야놀자와 여기어때는 입점한 중소 숙박업소에게 쿠폰비용을 포함한 광고상품을 판매한 뒤 사용되지 않은 쿠폰을 별도 보상 없이 임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