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알뜰폰 본궤도 … "4월 '우리WON모바일' 출시"

문혜원 / 기사승인 : 2025-03-06 11:10:02
  • -
  • +
  • 인쇄
LG유플러스와 업무 협약
금융서비스 신뢰성·보안성 제공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우리은행은 다음달부터 '우리WON모바일'이라는 이름으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앞서 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금융위원회에 은행 부수업무 공고 이후 전담 조직을 설치하고 기업 제휴에 나섰다. 작년 6월 LG유플러스와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7월에는 사업준비를 위한 전담조직인 모바일사업플랫폼부를 신설했다. 전담 조직에는 통신 분야에 이해도가 높고 알뜰폰 분야에 경력이 있는 인력을 배치해 전문성을 갖췄다. 

 

우리은행은 금융서비스 수준의 높은 신뢰성과 강화된 보안성을 중심으로 품질 높은 알뜰폰 서비스를 합리적 요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해 출시한 New 우리WON뱅킹에 연계 오픈해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로 했다. 금융거래 실적에 따른 통신요금 할인 및 로열티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하고 즐거운 통신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의 브랜드파워 및 고객을 기반으로 급격히 성장하는 알뜰폰 시장에 진출해 미래세대 잠재고객을 확보할 것”이라며 "서비스 오픈 전까지 대외 연계 개통 테스트 등 철저한 점검을 거쳐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고 신뢰도를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에서는 우리은행의 알뜰폰 사업 진출이 고객 기반 확대와 데이터 확보 등을 통해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키우는데 목적이 있다고 보고 있다. 앞서 알뜰폰 사업에 먼저 진출한 국민은행은 알뜰폰 사업을 통해 2030세대의 잠재적인 젋은 금융 고객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남양유업, 자사몰 ‘신상위크’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남양유업이 오는 21일까지 ‘남양몰’에서 ‘신상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초코에몽 Mini 무가당’ ‘테이크핏 몬스터’ ‘테이크핏 맥스’ 등 주요 신제품을 최대 53%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유산균 1조 CFU를 담은 ‘불가리스 플레인’ 위 건강 발효유 ‘위쎈 오리지널’ 야채 발효 주스

2

코레일, 차량분야 협력사와 ‘청렴소통 간담회’ 개최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지난 11일 대전사옥에서 철도 차량분야 협력사와 ‘차량 부품의 규격심사·납품과정에서의 청렴소통’을 주제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현대로템, 우진산전 등 차량 제작사와 부품 납품사 등 31개 업체 관계자 등 90여 명이 참석했다.코레일은 철도차량 및 부품 구매 시 규격심사부터 검사, 납품까지의 업무

3

하림,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5년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근무 환경을 개선하는 데 앞장선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하림은 적극적인 고용 확대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2024년도 총 고용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