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 '제2회 UGC 어워즈' 개최…콘텐츠 창작 독려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10-13 09:00:50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가 이용자 콘텐츠 창작을 독려하기 위해 '제2회 UGC 어워즈'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날부터 내달 12일까지 한 달간 열리는 이번 행사는 K-원더랜드 대표 아바타 'K-원더스타즈'의 6번째 멤버를 찾는 아바타 오디션과 댄스 동작을 활용한 제페토 포토부스 이벤트 등에 이어 진행된다.
 

▲ [이미지=K-원더랜드]

 

'UGC 어워즈'는 올해 두 번째를 맞았다. 지난해 한류 팬이 직접 콘텐츠 창작자가 돼 메타버스를 통한 한류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구축한 한류 메타버스 K-원더랜드는 리뉴얼을 통해 올해 50만 명 이상의 누적 방문이라는 성과를 냈다.

올해 K-원더랜드 확장 월드는 기존의 월드 3개를 새롭게 리뉴얼하고 1개의 월드를 신규로 개발했다. Z세대 취향을 반영한 상호작용 콘텐츠와 게임 요소가 대폭 증가했고 케이팝·드라마·웹툰·영화·예능 등 다양한 장르의 한류 콘텐츠를 메타버스 세계에 구현했다.

K-원더랜드는 제페토 앱을 통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T알파 쇼핑, 파트너사 초청 ‘하모니데이’ 개최
[메가경제=주영래 기자]KT알파 쇼핑이 지난 4일 우수 중소 파트너사 임직원을 초청해 ‘KT알파 쇼핑 하모니데이’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KT알파 쇼핑은 지난 6월 커머스&마케팅 컴퍼니로의 도약을 선언하고, 고객과 파트너사를 잇는 채널로서 브랜드 성장을 함께 설계하고 지원하는 역할을 확대해왔다. 이번 하모니데이에는 그동안의 동반성

2

콘티넨탈, 獨 '스포트 아우토'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 선정
[메가경제=정호 기자] 타이어 기업 콘티넨탈타이어가 독일 자동차 전문지 ‘스포트 아우토(sport auto)’ 독자 투표에서 겨울용 타이어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되며, 프리미엄 겨울용 타이어 시장에서 기술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5일 콘티넨탈에 따르면 올해 33회를 맞은 스포트 아우토 독자 투표에는 약 1만여 명이 참여했으며, 총 21개

3

모두투어, 연말 프리미엄 NBA 직관 컨셉투어 매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모두투어는 오는 12월 31일 출발하는 올해 마지막 해외 스포츠 직관 컨셉투어가 판매 개시 일주일 만에 전석 매진되며 흥행 기록을 이어갔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NBA 전문 유튜버 ‘B Story’와 함께 미국 프로농구(NBA) 4경기를 직관하고, 샌프란시스코·새크라멘토·로스앤젤레스 등 미국 서부 3대 도시 여행을 결합한 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