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압수수색 후 과장 수사 보고...사실 다른 언론 보도로 허경영 총재 명예 훼손

전창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2:49:58
  • -
  • +
  • 인쇄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지난해 경기북부경찰청의 경기도 양주 하늘궁 압수수색에서 발생한 경찰의 보고내용에 대해 논란이 커지고 있다. 당시 압수수색 과정에서 경찰이 제출한 수사 보고 자료가 과장됐고, 이로 인해 허경영 총재에게 불필요한 명예 훼손과 오해를 일으킬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경찰은 하늘궁 압수수색 당시 발견된 금고 속 돈 다발을 상부에 보고하며, 이를 실제 상황보다 과장되게 표현했다. 문제는 경찰이 보고한 돈 다발의 사진에 인터넷에서 떠도는 다른 이미지까지 첨부하면서 상황을 더욱 왜곡시켰다는 것이다. 그 결과 허경영 총재 측근은 이를 두고 경찰이 압수수색의 실제 내용보다 과장된 이미지로 상부에 보고했다고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허경영 총재 측에 따르면 경찰의 과장된 보고는 곧바로 언론에 보도됐고, 이로 인해 허 총재는 부정적인 이미지가 형성되었다. 언론에서는 마치 허경영 총재가 범죄를 저지른 인물처럼 보도됐고, 이는 사실과는 전혀 다른 해석을 낳았다. 허경영 총재 측은 이를 "피를 봤다"는 표현을 쓰며 강한 반발을 나타냈다. 실상, 발견된 돈은(약 1억원 가량) 문제가 될 만한 사항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경찰의 잘못된 보고로(약60억 원대의 돈 뭉치) 인해 허 총재는 부당한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허경영 총재 측은 경찰이 보고 자료에서 무리하게 압수수색 과정을 확대 해석했다고 비판하며, 이번 사건이 증거 조작으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나타냈다. 경찰이 사용한 사진은 실제 상황과 맞지 않으며, 과도한 해석을 통해 사건의 본질을 왜곡했다고 주장하는 것이다. 이로 인해 허경영 총재는 억울한 상황에 처하게 되었고, 그로 인해 명예가 실추된 상황이다.

 

허경영 총재 측에 따르면 현재까지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과장된 보고의 사실을 인정하거나 공식 사과를 하지 않았다. 경찰의 정확한 해명 없이는 이번 사건이 부당한 명예 훼손과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한 법적 대응이 이뤄질 가능성도 제기된다. 

 

이에 허경영 총재 측은 경찰이 정확한 해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이를 위한 법적 조치를 고려할 수 있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

 

한편 이번 사건은 경찰의 수사 과정에서 과도한 해석과 무리한 보고가 불러올 수 있는 위험을 상기시키는 사례로, 허경영 총재 측에서도 압수수색에 참여 했고 보고서를 작성한 당사자를 찾아 법적 판단을 받아 볼 것이라는 의지를 밝혀 앞으로 경찰의 진실된 수사 보고와 정보 공개에 대한 신중한 접근이 필요함을 시사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