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해군 vs 여자 프로연승대항전’ 김은지 9단 VS 고근태 9단 대결… 새해 첫 방송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4-12-31 11:31:30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Sh수협은행 해군 vs 여자 프로연승대항전’ 김은지 9단 VS. 고근태 9단의 대결이 2025년 새해 첫날 펼쳐진다.


이번 기전은 해군 출신 프로기사로 구성된 해군팀 6명과 여자 프로기사로 구성된 여자팀 6명의 연승대항전으로 진행되는 가운데, 해군팀의 두 번째 주자로 나온 고근태 9단이 김다영, 오유진, 스미레, 김채영 선수까지 격파, 파죽의 4연승을 거두며 여자팀을 벼랑 끝으로 내몰았다.

여자팀의 마지막 주자는 여자랭킹 2위 ‘김은지 9단’이다. 여자팀이 해군팀을 상대로 승리하기 위해서는 고근태, 윤준상, 허영호 선수를 넘어 세계대회 우승 경력이 있는 백홍석, 원성진까지 5명의 선수를 물리쳐야 한다. 상대적 열세에 몰려있는 여자팀에게 김은지 9단이 구원투수가 될 수 있을 것인지 세간의 이목을 끌고 있다. 만약 1월 1일, 이번 대국에서 해군팀의 승리로 끝이 난다면 ‘보고 싶은 대국’ 시청자 참여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특별대국이 진행된다.

여자팀 마지막 주자 김은지 9단(2007년생)은 2020년 프로 입단 후, 2023년 최단기간-최연소 입신을 기록했다. 또한, 여자랭킹 1위와 난설헌배, 해성 여자기성전 우승을 기록한 명실상부한 최정예 여자 프로기사이다.

해군팀의 고근태 9단(1987년생)은 2002년 입단하여 박카스배 천원전과 한중천원전에서 우승을 거두었다. 20년 가까이 나이와 입단 경력이 차이가 나는 두 선수의 대결은 바둑 팬들에게 특별한 흥미를 선사하며 새해 첫날부터 주목받고 있다.

한편, ‘Sh수협은행 해군 vs 여자 연승대항전’은 Sh수협은행이 후원하고 K바둑이 주최·주관하며 K바둑 스튜디오(판교 SG타워)에서 진행된다. 우승팀 상금은 3천만원, 준우승팀 상금은 1천8백만원, 개인 연승상금은 3연승부터 100만원, 이후 1승당 100만원이며 모든 대국 제한시간 각자 기본시간 1분 추가 20초 피셔, 3번기로 진행하게 된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부산교통공사,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로 지역사회 온기 전달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부산교통공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지난 7일 부산교통공사 본사(부산진구 소재) 9층 강당에서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발대식을 열고,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 150가구에 생필품을 전달했다. ‘아름다운 나눔보따리’는 설 명절을 앞두고 홀몸 어르신, 조손 가정, 새터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을 직접 찾아가 필수 생활용품을 담은 꾸

2

NHN 와플랫, 정선군과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 추진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시니어케어 전문 법인 와플랫이 정선군청,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우리주민주식회사와 ‘와플랫 AI 생활지원사 지원사업’을 위한 4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6일 정선군청에서 황선영 와플랫 대표, 최승준 정선군 군수, 최철규 강원랜드 사회공헌재단 이사장, 김진복 우리주민주식회사

3

"관세 다시 25%?" 자동차업계, 한미 투자 특별법 2월 처리 요구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미국 정부가 한국의 ‘한미 전략적 투자 관리를 위한 특별법’ 제정 지연을 이유로 자동차 등 주요 품목에 대한 관세를 기존 15%에서 25%로 재인상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자, 국내 자동차 업계가 강한 우려를 표명했다.자동차모빌리티산업연합회는 9일 성명서를 통해 “관세 인상 가능성은 우리 자동차 산업의 투자와 수출 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