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청년재단과 ‘오픈콜라보 클래스’ 운영

김형규 / 기사승인 : 2022-04-27 11:30:50
  • -
  • +
  • 인쇄
진로 설계,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제공

SK텔레콤이 청년재단과 함께 미취업 청년들의 진로 설계와 직무역량을 높이기 위한 ‘오픈콜라보 클래스’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오픈콜라보 클래스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거나 취업 역량을 높이기 어려웠던 미취업 청년과 고립‧은둔 경험이 있는 청년들의고용 활성화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 '오픈콜라보 클래스' 포스터 [SK텔레콤 제공]

 

오픈콜라보 클래스는 사회 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취업에 대한 고민 중인 만 18~34세 사이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SKT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에서 소그룹 워크샵을 통해 자신의 강점을 찾고 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과 ▲자신의 강점, 관심 분야를 바탕으로 SKT의 ESG 사업을 직접 기획하는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참여하게 된다.

특히 SKT는 사람 대신 인공지능(AI)이 전화를 거는 인공지능 플랫폼 ‘누구 비즈콜’을 활용해 프로그램 참가자의 교육 관련 피드백을 받거나 정서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SKT는 27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오픈콜라보 클래스에 참여할 200명의 청년을 선발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하길 희망하는 사람은 청년재단으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여지영 SKT ESG얼라이언스 담당은 “SKT의 AI‧메타버스 기술이 청년들의 진로 설계와 취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범구 청년재단 이사장은 “오픈콜라보 클래스에 참여함으로써 코로나19와 취업 준비 등의 이유로 활력이 낮아진 청년들이 자기 삶의 주체로 살아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AK플라자 수원, ‘AK 홍대 프로젝트’ 콘텐츠 라인업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AK플라자 수원점이 경기 남부권 대표 IP콘텐츠 허브로 도약한다. AK플라자는 지난 9월 오픈한 ‘AK 홍대 프로젝트’에 새로운 테마의 콘텐츠 라인업을 확대하며, 홍대점의 팬덤 중심 콘텐츠 DNA를 본격적으로 이어간다. AK플라자는 홍대점에서 검증된 콘텐츠 운영 노하우와 팬덤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서브컬처

2

오뚜기함태호재단, 제3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지난 29일 부산 벡스코에서 제32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오뚜기함태호학술상 식품산업 진흥과 학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남대학교 전우진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식품 내 파이토케미컬의 생체 효능 검정과 작용기전 규명 연구로 SCI급 국제논문 150여

3

아워홈, F&B 고객사 초청해 동반 성장 포럼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아워홈은 지난 29일 더 플라자 서울에서 호텔·리조트·프랜차이즈 등 주요 F&B 고객사 20여 곳을 초청해 동반 성장 포럼 'F&B Alliance Program'을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F&B 업계 전문가와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여 최신 F&B 트렌드와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