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D, 민ㆍ관 합동으로 유럽 최초 ‘물류 거점 확보’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2 10:57:16
  • -
  • +
  • 인쇄
LX판토스·해진공‘팀코리아’결성, 동유럽 물류 요충지 투자 마무리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이하 “KIND”)가 민ㆍ관 합동 ‘팀코리아(Team Korea)’를 구성하여 폴란드 카토비체 물류센터에 투자집행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며, 최근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불확실성 증대에 대응하여 우리 기업의 유럽 시장 공략과 물류 네트워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에 본격 나선다.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
사업 대상지인 카토비체(Katowice) 지역은 폴란드 최대 산업지대인 실레시아(Silesia) 주의 중심지로, 독일ㆍ체코ㆍ슬로바키아 등 주요 인접국과의 뛰어난 연결성을 바탕으로 유럽 전역을 잇는 핵심 물류 요충지로 평가받는다.

 

이번 사업은 우리 기업의 글로벌 물류 네트워크 경쟁력을 높이고 글로벌 공급망 안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KIND는 LX판토스, PIS 펀드 및 한국해양진흥공사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이번 투자를 최종 마무리 지었다.

 

특히 본 사업은 KIND가 유럽 지역에서 실시한 첫 번째 물류 시설 투자집행 사례로, 직접투자와 정책펀드인 PIS펀드를 연계하여 자본조달의 65%에 직ㆍ간접적으로 관여하며 앵커 투자자(Anchor Investor)로서 자본조달을 견인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기업의 동유럽 물류 교두보 선제적 확보를 견인하고 약 1억 4,800만달러 규모의 해외수주 유발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KIND 관계자는 “앞으로도 해외투자 전문기관으로서 유럽 지역에서 우리 기업들의 해외 수주와 투자개발형 사업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국순당, 강원도 횡성군 지역 어르신에 막걸리 세트 전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국순당이 민족 명절인 설을 맞아 본사 및 양조장이 위치한 강원도 횡성 지역 어르신께 국순당 쌀막걸리 3000병을 선물로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전달식은 박선영 국순당 생산본부장과 정봉섭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 수석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1일 대한노인회 횡성군지회에서 진행됐다. 국순당은 지난 2019년부터 명절마다 본사가

2

KB국민카드, 신규 광고 티저 영상 조회수 300만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카드는 지난달 공개한 신규 광고 캠페인 티저 영상이 공개 이후 빠른 확산세를 보이며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이번 티저 영상은 ‘김우빈 국가대표 발탁!’이라는 문구를 ‘김우빈 국카대표 발탁!’으로 재치 있게 변주한 언어 유희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짧은 영상이지만 메시지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며, KB국민카

3

오뚜기, 봄 시즌 한정 ‘죽장연 빠개장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가 전통 장(醬)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한 봄 시즌 한정 제품 ‘죽장연 빠개장면’을 12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매년 봄 한정 판매되는 시즌 상품이다. 전통 된장인 ‘빠개장’을 활용해 구수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구현했다. 빠개장은 발효한 메주를 잘게 부순 뒤 고추씨와 보리쌀 등을 넣어 만드는 재래식 된장으로, 구수함과 은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