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문화예술계 MZ 세대 아티스트 창작 지원...‘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1-06-13 12:18:19
  • -
  • +
  • 인쇄

KT(대표 구현모)가 코로나로 침체된 문화 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창작활동 지원을 위해 ‘Y 아티스트 프로젝트’를 공개한다고 13일 밝혔다.

KT의 MZ세대 브랜드인 ‘Y’의 슬로건인 ‘있는 그대로 빛나는 Y’의 취지에 맞게 ‘Y 아티스트’를 발굴하고, 이들과 함께 협업한 상품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KT는 Y 아티스트에게 창작물 제작 기회를 비롯해 아티스트 코멘터리 영상, 작품 미니 전시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작가 홍보 등을 통해 Y 아티스트의 도약을 아낌없이 지원한다. 

 

▲ Y끼리 IPA 상품 이미지 [KT 제공]


Y 아티스트 프로젝트의 첫 번째 상품은 국내 수제 맥주 브랜드인 ‘핸드앤몰트’와 내놓은 신상품 ‘Y끼리 IPA’다. 핸드앤몰트는 네이버 웹툰 <유미의 세포들>과 컬래버레이션한 ‘유미맥주’로 큰 인기를 끌었다.

핸드앤몰트의 상상력과 세련된 취향이 만나 탄생한 ‘Y끼리 IPA’는 여름 시즌에 맞는 열대 과일 향과 시트러스 향 아로마로 부드러운 목 넘김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IPA다. MZ세대가 선호하는 맛을 담아낸 것이 특징으로, 디자인은 첫 번째 Y 아티스트로 선정된 일러스트 작가 ‘일이칠(127)’과 함께 했다.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 브랜드와 활발한 활동 중인 일이칠 작가는 일상에서 영감 받은 소재를 선명한 색감과 볼드한 라인으로 개성 있게 표현하는 스타일을 갖고 있다. 인물의 눈을 블랙박스로 가리고, 작품의 키워드나 인물의 이름을 넣어 작품의 보는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Y끼리 IPA에는 일이칠 작가와 같은 20대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녹여 ‘집 안과 밖(IN & OUT)’을 콘셉트로 Y의 세계관이 담겼다. 일이칠 작가는 “자신과 같은 20대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맥주 캔에 담아낼 수 있어 신기하고 재미있는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달 중순부터 현대백화점의 주요 지점을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으며, 한정판 패키지 ‘Y끼리 IPA 스티커팩’인 에일 4캔과 리미티드 스티커로 구성된 패키지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Y 아티스트 프로젝트 론칭 기념으로 ‘스페셜 굿즈 패키지’도 출시한다.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집 안(IN)’ 콘셉의 홈 술 파티를 도와줄 테이블매트, 맥주잔 세트와 ‘집 밖(OUT)’ 콘셉트의 야외활동을 도울 일회용 필름 카메라 등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굿즈 패키지는 ‘Y박스’ 및 Y 공식 SNS채널을 통해 이달 21일부터 다양한 경품 이벤트로 만나볼 수 있다.

2차 Y 아티스트 프로젝트 공모전은 오는 14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두 번째 Y아티스트를 선발해 새로운 Y시리즈 맥주 패키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차 프로젝트는 ‘내가 있는 그대로 빛나는 순간의 모습’이란 주제로 오는 14일부터 내달 11일까지 Y브랜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받는다. 내달 27일 최종 선정된 아티스트 1인은 우승상금 500만 원, 콜라보 아트웍 작업을 위한 활동비 1000만 원을 받게 되며, Y브랜드와 함께 ‘Y시리즈’ 맥주 디자인 작품 작업을 하게 된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코로나 19로 침체된 문화예술계의 신진 아티스트 지원과 더불어 자신의 영역에서 열심히 활동 중인 MZ세대인 Y를 응원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신진 아티스트들과 Y브랜드가 함께 협업해 다양한 콜라보 굿즈 등 여러 요소와 접목해서 Y 아티스트들이 있는 그대로 빛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고 전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NOL,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놀유니버스가 운영하는 NOL이 연말 여행 수요에 맞춰 국내여행 혜택을 강화해 지역 관광 회복에 나선다 NOL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25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겨울편에 참여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국내여행 활성화를 위해 연중 진행된 민관협력 캠페인으로 올해 마지막 시즌을 맞이했다. NOL은

2

신세계백화점, CJ ENM 협업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진행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신세계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CJ ENM과 팝업을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신세계 강남점 오픈스테이지에서는 신세계 자체 캐릭터 푸빌라와 함께 뮤지컬 물랑루즈!의 ‘사틴’, 킹키부츠의 ‘롤라’, 비틀쥬스의 ‘비틀쥬스’가 산타가 되어 특별한 선물을 소개하는 <씨뮤 산타즈의 선물공장> 팝업 스토어가 펼쳐진다. 이번 팝업에서는

3

한촌설렁탕,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 열어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네이버 '넾다세일 기획전'에 첫 참여해 11월 11일(화)까지 국탕류 시그니처 간편식 라인업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고물가 추세가 지속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즐기려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격 부담은 줄이되, 맛과 영양, 품질을 모두 챙기는 '합리적 프리미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