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로청년회의소, 종로구청 내방...지역사회 발전 사업 내용 공유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0 13:34:45
  • -
  • +
  • 인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서울종로청년회의소(이하 서울종로JC)가 최근 종로구청을 방문해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업 계획을 공유했다. 이번 방문에서는 여러 가지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서울종로청년회의소가 수행해야 할 역할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이번 논의에는 ▲하재봉 회장(특수필름, 스티커 원단 전문 제이스글로텍) ▲한진 직전회장(메가㈜푸른에셋/N.A Pilates) ▲선정환 역대회장(부동산건물종합관리 &인테리어 시공 세종그룹㈜) ▲백명기 상임부회장(삼성카드서비스) ▲오다솔 내무부회장(간판제작설치 ㈜오투에이디) ▲유광호 외무부회장(온라인쇼핑몰 luxmea) ▲김기덕 감사(명품플랫폼 MEVENT) ▲조수운 홍보이사(유튜브 숏폼 쇼핑 전문 ㈜원디렉션 스튜디오) 등이 참석했다.


우선 서울종로JC는 동묘역 명칭 변경을 위한 주민 서명 운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동묘역은 수도권 전철 1호선과 서울 지하철 6호선의 환승역으로, 중국 후한 시대 장수인 관우의 위패를 모신 사당이 있는 ‘동묘’를 기념해 이름 붙여 졌다. 

 

하지만 주민들 사이에서는 동묘역이라는 이름이 종로구의 정체성과 잘 맞지 않으며, 낙후된 이미지를 주기 때문에 역명을 변경해야 한다는 의견이 꾸준히 제기되고 있다. 서울종로청년회의소는 이러한 지역 주민들의 소망을 한 데 모아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동묘역 명칭 변경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또한 서울종로JC는 올 여름, 삼계탕 밀키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서울종로JC는 매년 여름마다 관내 취약 계층을 위해 여름 이불 전달 사업을 진행해왔다. 올해는 기존 여름 이불 전달 사업을 대체하여 관내 다자녀 가정 및 예비 부모 등에게 무더운 여름을 이겨낼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종로구 관내에는 미취학 아동부터 고등학생까지 40여 명의 아이들이 생활하는 보육시설 ‘선덕원’이 있다. 서울종로JC는 올해 선덕원 아이들을 위한 후원자 모집 및 멘토 연계 사업을 진행하여 아이들에게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마지막으로 종로구를 마약 청정 지역으로 유지하기 위해 ‘마약 퇴치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2023년부터 이어져 온 유서 깊은 활동이다. 가두행진 및 기념품 전달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마약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 주고 청정한 종로구를 만들기 위해 기여할 예정이다.


하재봉 서울종로JC회장은 "우리 서울종로JC는 창립 이래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가고, 모두가 함께하는 종로구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 2025년에도 지방자치단체 및 여러 유관 기관과 협력하여 종로구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 및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설 연휴 맞아 ‘매드 패밀리 데이’ 특별운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엠에프지코리아가 운영하는 매드포갈릭이 설 명절을 맞아 가족 고객을 겨냥한 ‘매드 패밀리 데이’를 특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매드 패밀리 데이’는 지난해 3월 첫 선을 보인 가족 대상 프로모션으로, 월 1300건 이상 이용되며 가족 단위 고객 유입을 견인해 왔다. 회사 측은 이번 설 연휴 기간에는 이용 조건을 완화해 혜택 접근성

2

더벤티, 딸기 신메뉴 구매시 G-DRAGON 한정판 포토카드 증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커피 프랜차이즈 더벤티가 브랜드 모델 G-DRAGON(지드래곤) 한정판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6월 진행된 포토카드 이벤트가 팬층을 중심으로 호응을 얻은 데 따른 재진행이다. 프로모션은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겨울 시즌 딸기 신메뉴 6종 가운데 1종을 현장 주문하거나 픽업 오

3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공식 팝업 ‘행운상점’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강원랜드가 운영하는 하이원리조트가 지난 13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 공식 굿즈 팝업스토어 ‘행운상점’을 개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리조트 고유의 스토리와 지역 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자체 브랜드 굿즈를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매장은 그랜드호텔 4층 로비 이벤트홀에 마련됐다. 하이원은 오픈을 기념해 다음 달 15일까지 구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