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 2026 임원인사 단행…"현장 중심, 젊은 인재 전진 배치"

황성완 기자 / 기사승인 : 2025-12-04 13:32:46
  • -
  • +
  • 인쇄
4일 수펙스추구협의회 개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SK그룹은 수펙스추구협의회를 열고 각 사에서 결정된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 사항을 공유 및 협의했다고 4일 밝혔다.

 

▲SK서린빌딩. [사진=연합뉴스]

SK그룹은 지난 10월 핵심과제의 성공적 수행과 마무리, 현장과 실행 중심의 리더십 전환을 위한 사장단 인사를 선제적으로 시행한 바 있다.

 

이번 임원 인사와 조직개편 또한 ▲현장 중심 실행력 제고 ▲조직 혁신과 내실 강화 ▲차세대 리더 육성을 기조로 각 사의 실행력을 제고하고 중장기 성장 기반을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먼저 추가적인 사장단 변화로, 김종화 SK에너지 대표이사 사장이 SK지오센트릭 대표이사를 겸직한다. 석유·화학 밸류체인의 통합과 최적화를 도모하고 양사 간 시너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임원 인사 및 조직개편에서는 현장 중심 실행력 제고를 위해 각 사에서 사업과 기술 역량이 검증된 인력을 중용하고, 젊은 인재들을 전진배치 하는 등 세대교체를 통해 현장 실행력을 강화했다.

 

2026년 신규선임 임원은 85명이다. 전체의 20%인 17명이 1980년대생이며, 60% 이상(54명)이 40대로 구성됐다. 여성 신규선임 임원은 8명 중 6명이 1980년대생이다.

 

신규선임 임원의 평균 연령은 만 48.8세로, 지난해 만 49.4세보다 젊어졌다. 최연소 신규선임 임원은 안홍범 SK텔레콤 Network AT/DT 담당으로 1983년생이다.

 

성장을 위한 조직 혁신 및 내실 강화 기조도 명확하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그룹 전반에 조직 효율화가 시행됐으며, 임원 조직 강소화를 통해 ‘작고 강한 조직’을 구축하고 미래 성장을 준비한다는 계획이다.

 

내실을 기하면서도 미래 성장분야인 AI 사업 추진 가속화를 위한 각 사의 조직 개편도 진행됐다.

 

SK하이닉스는 글로벌 기술 리더십을 공고히 하기 위해 지역별 AI 리서치 센터를 신설하는 조직개편을 시행하고 안현 개발총괄 사장이 겸직한다. SK하이닉스는 글로벌 생산 경쟁력 강화를 준비하기 위한 ‘글로벌 인프라’ 조직도 신설한다.

 

SK이노베이션은 CEO 직속으로 AX단을 신설하며, SK에코플랜트는 설루션 사업(건축)과 에너지 사업(AI 데이터센터 등)을 통합한 AI 설루션 사업 조직을 출범시킨다.

 

SK그룹 관계자는 “현장 실행력 강화, 내실 경영, 차세대 리더 육성을 통해 본원적이면서도 실질적인 변화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라며 “각 사의 미래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글로벌비전·글로벌한부모센터·다문화사랑회, 7일 국회서 ‘다문화한부모가정 고용안정’ 정책 세미나 개최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사단법인 글로벌비전과 비영리민간단체 글로벌한부모센터, 다문화사랑회는 정태호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공동으로 오는 7일 오후 3시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2025 다문화한부모가족 고용안정제도 개선 정책 세미나’를 개최한다.이번 세미나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사회연대은행 함께만드는세상이 후원하는 ‘다문화한부모가정

2

퍼스트엠버, 신세계 강남점서 '이탈리아 미식' 팝업 연다…끼아베리니 등 선봬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 퍼스트엠버(FIRST AMBER)가 국내 소비자들에게 이탈리아 현지의 정통 미식 경험을 제안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퍼스트엠버는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서울 서초구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이탈리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총망라한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지하 1층 기프트컨시어지

3

이인벤션, 여성가족부 가족친화인증 재획득… 복지경영 강화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이인벤션이 여성가족부로부터 ‘가족친화인증’ 유효기간 연장을 승인받으며 직원 중심 경영 철학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인증 갱신으로 이인벤션의 가족친화인증 유효기간은 2025년 12월 1일부터 2027년 11월 30일까지로 확정됐다.가족친화인증은 기업이나 기관이 일·가정 양립을 위해 마련한 다양한 제도와 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