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우리은행과 손잡고 소상공인 맞춤형 특화 컨설팅 지원 확대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8-10 13:56:27
  • -
  • +
  • 인쇄
양사, 9일 '소상공인 공동 컨설팅 업무협약’ 체결
신보 컨설팅 후 우리은행 2차 컨설팅 서비스 제공

신용보증기금(신보)가 우리은행과 손잡고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특화 컨설팅 지원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협약을 맺고 맞춤형 공동 컨설팅을 위한 연계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컨설팅 참여 희망기업에 대한 지원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보(이사장 윤대희)는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과 지난 9일 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컨설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 신용보증기금 조충행 이사(오른쪽)와 우리은행 조병규 부행장이 9일 마포 프론트원(Front1)에서 열린 '소상공인 공동 컨설팅 업무협약'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용보증기금 제공]


신보는 지난 달 26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자영업자를 위한 ‘소상공인 성공드림 컨설팅’을 본격 시작하였으며, 이번 우리은행과의 협약을 통해 맞춤형 공동 컨설팅을 위한 연계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컨설팅 참여 희망기업에 대한 지원범위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우리은행을 통해 신보의 ‘소상공인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이용한 업체 중 경영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폐업 후 사업재기를 희망하는 소상공인이다.

컨설팅을 신청한 소상공인에게는 신보가 우선 ▲마케팅, ▲디지털 전환, ▲ 재창업 전략을 위한 ‘소상공인 성공드림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후, 추가 컨설팅을 희망하면 우리은행이 ▲경영관리, ▲재무진단, ▲세무자문, ▲창업정보 등 2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컨설팅 비용은 무료이며, 신용보증기금 홈페이지‘신보On-Biz’ 또는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컨설팅 수진기업에게는 ‘코로나 19 경제회복 특례보증’ 이용 시 0.1%의 보증료 추가차감 혜택이 제공된다.

조충행 신용보증기금 전략사업부문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이 코로나19 장기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신보는 복합 경제위기 상황에서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애로사항 해결과 민생 안정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정책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매드포갈릭, 프리미엄 피자 2종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매드포갈릭이 프리미엄 피자 2종을 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선보인다. 먼저 ‘매드 타코 피자(Mad Taco Pizza)’는 바삭한 나초에 살사 소스, 과카몰리, 사워 크림으로 완성된 타코 토핑과 크리스피한 그라나 파다노 엣지를 즐길 수 있다. ‘트러플 머시룸 잠봉 피자(Truffle Mushroom Jambon Pizza)’는 진

2

창고43, 프리미엄 한우 선물 세트 사전 예약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의 프리미엄 한우 다이닝 브랜드 창고43이 추석을 맞아 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전 매장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총 6종의 프리미엄 한우 선물세트는 최고급 한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한우 명작 1호·2호(1++등급), 한우 일품 1호·2호(1+등급)는 구이용 대표 부위인 등심·안심·채끝을 담아

3

마켓틸다×이랜드그룹 유통채널 진출 시너지로 새 성장동력 확보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수입 프리미엄 생활용품을 큐레이션하는 브랜드 ‘마켓틸다’가 이랜드그룹의 유통채널에 공식 입점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마켓틸다가 백화점 마트등 대형 유통채널 전략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신호탄으로, 시장 확대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마켓틸다는 이미 약국, 카페, 식료품점 등 다양한 소매 채널을 통해 틈새 공간을 활용한 ‘샵인샵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