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 즐기기'오픈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6-18 14:10:10
  • -
  • +
  • 인쇄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사업' 과제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신한은행은 산림복지시설, 국립생태원 이용 관련 예약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즐기기'를 '신한 SOL뱅크' 앱에 오픈 했다고 1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산림복지시설, 국립생태원 이용 관련 예약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공공서비스 즐기기'를 '신한 SOL뱅크' 앱에 오픈 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공공서비스 즐기기'는 행정안전부가 주도하고 있는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 사업'의 핵심과제로 공공앱이나 웹에서만 이용 가능했던 서비스를 민간 앱에서도 쉽게 신청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신한은행은 지난해 디지털서비스 개방 공모에 참여를 시작했다. '신한 SOL뱅크' 앱의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이번 '공공서비스 즐기기'를 준비해왔다.

 

신한은행의 '공공서비스 즐기기'는 ▲산림복지시설(숲e랑) 예약 ▲국립생태원 예약 메뉴로 구성돼 있으며 별도의 추가 앱 설치 없이 '신한 SOL뱅크' 앱에서 바로 예약을 진행할 수 있다. 

 

또 올해 10월 중 ▲고속도로 미납 통행료 조회 ▲공공도서관 지원서비스(책이음 이용증 발급)를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올해 4건의 공공서비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내년에도 공공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도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LOST112'의 분실물 신고 및 조회 서비스를 '신한 SOL페이'를 통해 제공한다. 고객이 카드분실 신고를 진행할 경우 즉시 유실물 조회 서비스로 연결되도록 서비스를 구현해 편의성을 높였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공공서비스 즐기기'를 지속 확대해 '신한 SOL뱅크'를 이용하는 많은 고객들에게 더 쉽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서 서비스를 고도화해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에브리웨어 뱅크(Everywhere Bank)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HD현대중공업, 외국인 근로자에 '전세자금 대출' 지원…조선업계 최초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HD현대중공업은 조선 업계 최초로 외국인 근로자 정착을 위해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한다고 1일 밝혔다. BNK경남은행과 협력해 이날부터 국내 정주를 희망하는 외국인 근로자(E-7)를 대상으로 지원에 나선다. 희망자는 BNK경남은행에서 최소 2000만원에서 최대 1억원까지 시중보다 다소 낮은 금리로 전세자금을 빌릴 수 있다. 이는 조

2

농심 오너 3세 신상열, 3월 주총서 사내이사 선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 오너가 3세인 신상열 부사장이 이사회에 합류한다. 경영 전면에 나선 오너 3세 체제가 한층 강화되는 모습이다. 농심은 오는 3월 20일 서울 동작구 농심빌딩에서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신상열 부사장과 조용철 사장을 사내이사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할 예정이라고 30일 공시했다. 1993년생인 신 부사장은 2019년 미국 컬럼비아대학

3

롯데호텔앤리조트, 봄맞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 타임세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호텔앤리조트가 입춘(2월 4일)을 앞두고 이른 봄 여행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타임세일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오는 2월 2일부터 6일까지 5일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얼리 스프링 이스케이프(Early Spring Escap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롯데호텔 리워즈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