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카처, ‘2026 코리아빌드위크’ 메인 스폰서 참가…자율주행 청소로봇 첫선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9 14:23:46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카처가 오는 2월 4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26 코리아빌드위크(KOREA BUILD WEEK)'에 메인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국내 최대 건설·건축·인테리어 전시회인 이번 행사에서 한국카처는 킨텍스 1전시장 1 Hall D-10에 대규모 부스를 마련하고, 자율주행 청소로봇 'KIRA CV 50', 유니버셜 배터리 플랫폼 6종, 초저소음 HEPA 솔루션 등 최근 출시한 스마트 클리닝 제품들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사진=한국카처]

 

◇ 자율주행 청소로봇 'KIRA CV 50' 실물 시연

 

KIRA CV 50은 LiDAR 센서와 3D 센싱 기술을 기반으로 360도 환경을 실시간 인식하며, 국제 안전 규격 IEC 63327 인증을 획득해 공항, 병원, 호텔 등 공공장소에서도 안전하게 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시간당 최대 525㎡의 바닥을 청소할 수 있으며, 배터리 2개 장착 시 최대 210분까지 연속 가동이 가능하다. 방문객들은 로봇이 장애물을 인식하고 회피하는 과정, 청소 경로를 자동으로 계산하는 기능 등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유니버셜 배터리 플랫폼 6종 라인업 전시

 

하나의 36V 배터리로 6종의 청소 장비를 호환해 사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 배터리 플랫폼 제품들도 전시된다. 무선송풍기(LB 930/36 Bp), 초경량 백팩형 진공청소기(BVL 3/1 Bp), 카펫진공청소기(CVS 65/1 Bp), 업라이트형 습식청소기(BR 30/4 C Bp), 건식 바닥청소기(KM 70/30 C 2SB), 카펫청소기(Puzzi 9/1 Bp) 등 전 라인업을 한 자리에서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다.

 

 초저소음 HEPA 솔루션부터 고압세척기까지


52dB(A)의 초저소음 설계와 HEPA 14 필터를 탑재한 'T 15/1 Adv HEPA'도 전시된다. 도서관, 병원 등 정숙함과 위생이 중요한 공간에 적합한 제품이다. 이 밖에도 인테리어 및 목공 현장에 특화된 건습식 진공청소기 겸 집진기, 고압세척기, 가든 클리닝 제품 등 산업·상업·가정용을 아우르는 카처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다.

 

 방문객 체험 프로그램 및 특별 프로모션 진행


한국카처는 전시 기간 동안 방문객을 위한 제품 체험 프로그램과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장에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담당자에게 현장 환경에 맞는 클리닝 솔루션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국카처 관계자는 "코리아빌드위크는 건설·건축·인테리어 업계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최대 전시회인 만큼, 카처의 스마트 클리닝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자율주행 로봇부터 무선 청소 장비까지 다양한 현장 환경에 맞는 제품들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바르는 장갑' 글러브인어보틀, 현대홈쇼핑 ‘왕톡’서 완판 기록… 33년 역사의 ‘3세대 쉴딩 로션 기술력’
[메가경제=전창민 기자] 전 세계적으로 ‘바르는 장갑’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3세대 쉴딩 로션 브랜드 ‘글러브인어보틀(Gloves in a Bottle)’이 국내 홈쇼핑 시장에서도 그 저력을 입증했다.글러브인어보틀 코리아는 지난 10일 진행된 현대홈쇼핑의 간판 프로그램 ‘왕영은의 톡 투게더(이하 왕톡)’ 방송에서 준비한 수량을 모두 완판시키며 매진 사례를

2

코레일, 작년 ‘지역사랑 철도여행’ 22만명 이용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의 대표 여행상품 ‘지역사랑 철도여행’이 지난해 이용객 22만명을 넘었다고 29일 밝혔다. 2024년 8월 출시한 ‘지역사랑 철도여행’은 협약을 맺은 인구감소지역 42곳의 열차 운임 50% 할인과 관광명소 체험 혜택 등을 결합한 상품이다. 지난해 월평균 이용 인원은 판매 첫해 대비 2배(약 1만명 → 약 2만명)

3

한국조경협회, ‘국가도시공원 특별전’ 개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전국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국가도시공원의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한국조경협회는 동아전람 공동주관으로 29일부터 오는 2월 1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6 대한민국조경정원박람회’을 개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부산광역시와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대구시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5개 지자체가 참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