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M, 설 연휴 맞아 전국 차량 점검 서비스 시행

정호 기자 / 기사승인 : 2026-02-10 14:40:05
  • -
  • +
  • 인쇄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KGM)가 설 연휴를 맞아 귀성길 안전 운행 지원을 위한 ‘2026년 설 맞이 차량 점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점검 서비스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군포 광역서비스센터를 포함한 전국 321개 서비스센터에서 진행된다. 대상은 대형 상용차를 제외한 KGM 전 차종이다.

 

▲ <사진=KG모빌리티>

 

주요 점검 항목은 배터리, 엔진오일 및 각종 오일류 누유 여부, 부동액, 등화장치, 공조장치, 브레이크 패드 마모 상태, 타이어 마모 및 공기압, 냉각수, 히터 및 필터 등이다. 점검 완료 고객에게는 워셔액 보충 서비스도 제공된다.

 

전기차 고객을 위한 특별 안전점검도 함께 시행한다. 배터리 상태를 비롯해 히터 캐빈 냉각수와 구동모터 냉각수 등 전기차 핵심 항목을 추가 점검해 안전한 주행을 지원한다.

 

연휴 기간 차량 고장이나 사고로 운행이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 긴급출동 서비스도 상시 운영한다. 긴급 상황 발생 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서 신속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KGM 관계자는 “겨울철에는 서행과 충분한 안전거리 확보 등 기본적인 안전 운행과 함께 추위와 눈길에 대비한 차량 관리가 중요하다”며 “귀성길 출발 전 서비스센터 점검과 안전 운전 요령 숙지를 통해 안전하고 즐거운 고향 방문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KGM은 계절별 정기 점검과 수해 차량 점검, 전기차 안전 점검 캠페인 등 다양한 특별 점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 안전 운행과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차량 점검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최근에는 애프터마켓 수요 대응을 위해 부품 브랜드 ‘오토 요람’을 출시하며 서비스 경쟁력 강화에도 나섰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SH시니어케어 케어엔젤스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학원’ 주간반·야간반 개강
[메가경제=정진성 기자] 경남 김해 지역에서 요양보호사 교육을 고민하는 예비 수강생들을 위해 뉴김해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주간반·야간반 과정이 동시에 개강된다고 밝혔다. 주간반은 3월 9일~4월 17일, 야간반은 4월 13일~6월 18일로 운영되며, 집중 학습을 원하는 수강생부터 직장 병행·경력 전환을 준비하는 수강생까지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2

우리금융, 대학생 서포터즈 밀라노 동계올림픽 파견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2026 밀라노 동계올림픽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하기 위해 대학생 특파원단 ‘팀우리 서포터즈’를 밀라노 현지로 파견한다고 10일 밝혔다. ‘팀우리 서포터즈’는 단순히 지켜보는 관람객이 아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Team Korea)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올림픽의 감동을 실시간으로 퍼 나르는 ‘분위기 메이커

3

KB국민은행, ‘KB시니어 행복 라운지’ 오픈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10일 인천 서구에 위치한 가좌동점에 라운지 형태의 특화 점포인 ‘KB시니어 행복 라운지’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밝혔다.‘KB시니어 행복 라운지’는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으로, 고령층을 비롯한 금융 취약계층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니어 고객 맞춤형 공간이다. 이번에 문을 연 라운지에서는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