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 10기 출범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1-21 14:41:53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다이닝브랜즈그룹은 지난 15일 서울 송파구 본사에서 대학생 봉사단 ‘다인어스’ 10기 발대식을 열고 올해 사회공헌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2017년 출범한 다인어스가 10기를 맞이한 것을 기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선발된 10기 봉사단원 20명을 비롯해 다이닝브랜즈그룹 임직원과 협력 기관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향후 활동 계획과 운영 방향을 공유했다.

 

▲ [사진=다이닝브랜즈그룹]

다인어스는 다이닝브랜즈그룹과 ‘사람(人)’, ‘지구(Earth)’의 의미를 결합한 명칭으로,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환경을 위한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창단 이후 현재까지 총 130명의 대학생 봉사단원이 참여했다.

 

다인어스는 지난해부터 가족 돌봄 부담으로 학업과 일상에 어려움을 겪는 ‘영케어러(가족돌봄 청소년)’ 지원에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활동한 9기 봉사단은 전국 영케어러 아동 20명과 1대1 결연을 맺고 연간 228회에 달하는 멘토링과 문화 체험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출범한 10기 봉사단은 활동 범위와 방식도 확대한다. 기존 지역 거점 복지관 중심의 활동에서 가족센터, 글로벌센터 등 다양한 영케어러 지원 시설로 활동 무대를 넓히고, 팀별로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방식을 도입한다. 아동 개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맞춤형 지원에도 초점을 맞춘다.

 

강민석 다이닝브랜즈그룹 동반성장팀장은 “대학생 봉사단과 함께 사회적 돌봄 사각지대를 지원해 온 노력이 10년 차를 맞았다”며 “청년들의 열정과 기업의 지원을 결합해 영케어러 아동에게 실질적인 도움과 희망을 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임직원이 직접 무대에 오른다”…크라운해태, 전국 16개 도시서 국악 순회공연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크라운해태제과가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국악 공연을 전국으로 확대한다. 크라운해태제과는 2026년 한 해 동안 전국 16개 도시에서 임직원 국악공연 ‘크라운해태 한음회’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크라운해태 한음회’는 임직원들이 국악 명인·명창들과 함께 무대에 올라 전통음악의 가치를 전하는 공연으로, 고객 성원에 대한 감사의

2

빕스, 설 맞아 스테이크 선물세트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VIPS)가 2026년 설 명절을 앞두고 스테이크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프리미엄 라인으로는 안심과 등심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포터하우스와 인기 스테이크 부위 3종으로 구성한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세트’, 엘본 스테이크와 살치살을 담은 ‘프리미어 스테이크 세트’를 준비했다. 모든 세트에는 빕

3

신세계푸드, 트레이더스 전용 간편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지속적인 경기 둔화와 고물가 기조 속에서 합리적인 가격과 넉넉한 용량을 앞세운 대용량 간편식이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신세계푸드는 21일 이마트 트레이더스 전용 실속형 대용량 간편식으로 ‘꿔바로우’와 ‘바삭 고추튀김’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꿔바로우’는 100% 국내산 돼지고기 등심과 찹쌀가루를 사용한 중식 간편식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