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전국체력자랑 챌린지' 개최…스포츠의 날 맞아 국민 체력 증진 앞장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10 15:36:18
  • -
  • +
  • 인쇄
인스타그램 참여형 이벤트, 전 국민 대상…참여자 전원에 튼튼머니 1만 포인트 지급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운영하는 '국민체력100'이 스포츠의 날(10월 15일)을 기념해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전국체력자랑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틈새 운동을 통해 국민 체력 증진을 도모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공단은 “이번 챌린지는 오는 19일까지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언제든 참여할 수 있다”고 10일 밝혔다.

'전국체력자랑 챌린지'에 참여하려면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운동 동작을 촬영한 영상이나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국민체력100, #튼튼머니, #전국체력자랑)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된다.

'언제, 어디서든 할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많은 참가자들이 출퇴근길, 집 안, 공원 등에서 참여 인증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챌린지는 추첨을 통해 △이동식 스마트TV △최신 태블릿PC △스마트 워치 △온누리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좋아요·댓글·공유 수가 가장 많은 참여자에게는 러닝 등 운동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짐벌 액션캠이 특별 증정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약국, 병원, 스포츠 용품 구매 시 활용 가능한 '튼튼머니' 1만 포인트가 지급된다. 이는 국민체력100의 대표적인 스포츠 복지 지원 제도로, 생활 속 건강관리 혜택과 연계돼 높은 실효성이 기대된다.

'국민체력100'은 이번 챌린지를 통해 단순히 운동 참여를 독려하는 것을 넘어, 국민들이 체력 관리의 중요성을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공단 관계자는 "운동은 거창한 준비가 아닌 작은 습관에서 시작된다"며 "국민 모두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국민체력100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서울디지털대 반려동물학과, 신설 교과목 개설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서울디지털대학교는 반려동물학과가 2026학년도 1학기부터 생활문화학부 반려동물행정전공에서 복지학부 반려동물학과로 새롭게 개편되면서 반려동물 관련 분야의 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18일 밝혔다.서울디지털대는 반려동물학과는 Department of Companion Animal Science and Welfare이라는 영문

2

제주 카카오 본사 폭발물 설치 신고…경찰 수색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제주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 설치 신고가 접수돼 경찰과 군부대 등이 수색에 나섰다. 18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51분 제주시 영평동에 있는 카카오 본사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이에 따라 경찰과 군부대 폭발물 처리반이 현장에 출동 폭발물을 수색 중이다. 폭발물 설치 신고로 인해 카카오 본사에 근

3

보람바이오, 탄산음료 ‘구기자 소다’ 출시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지역 고유의 자원과 이야기를 담은 ‘로코노미’ 상품이 소비 시장의 하나의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로코노미는 ‘로컬(Local)’과 ‘이코노미(Economy)’의 합성어로, 지역 특산물과 문화적 요소를 상품과 서비스에 담아 소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 이런 흐름 속에서 보람그룹의 그린바이오 기업 보람바이오도 지자체 협력형 신제품 출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