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 완료 …신규 광고 캠페인도 선봬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07-31 15:14:55
  • -
  • +
  • 인쇄
보험분석부터 평생든든 하루 루틴 관리까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교보생명은 누구나 쉽고 편하게 금융과 건강 관련 서비스를 정교하게 받을 수 있도록 한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고 31일 밝혔다.

 

교보생명은 거래 고객이 아니어도 누구나 쉽고 편하게 보험분석, 자산관리, 노후설계, 하루루틴 등의 금융 및 건강 관련 서비스를 보다 정교하게 받을 수 있는 앱 서비스 고도화 작업을 마쳤다. [사진=교보생명 제공]

 

이번 앱 고도화 작업을 통해 보험계약이 없어도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가입 절차만 거치면 누구나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다른 보험 앱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루틴 설정 및 관리’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모두 챙길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다. 마이데이터 자산 연결을 통한 보험분석·자산관리·노후설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보험분석 서비스에서는 모든 보험사에 가입한 전체 보험을 한 번에 모아 보장내역을 점검할 수 있다. 신용점수와 동일하게 1000점 만점 기준의 보험 점수를 제공해 보다 쉽게 보장 수준을 확인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노후설계 서비스에선 가입한 연금내역과 국민연금 데이터를 계산해 예상연금수령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롭 추가된 루틴 설정과 관리 기능은 모든 사람이 건강한 하루를 살도록 좋은 습관을 루틴화 하게끔 돕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건강·금융과 관련해 놓치기 쉬운 루틴을 설정하고 매일 실천하게끔 독려하는 방식이다.

 

이번 앱 개편 작업과 함께 '생활에 감이 필요할 때 교보로감' 디지털 광고 캠페인도 선보였으며 향후 인문학 콘텐츠를 이용자들이 원하는 시간에 배달하는 구독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사람들이 생활 속 다양한 금융 고민을 해결하고 풍요롭고 안정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며 "보험을 넘어 고객 삶을 행복하게 하는 혁신 작업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희망브리지-한국낙농육우협회, 재난취약계층 지원 협약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가 사단법인 한국낙농육우협회와 재난 발생 시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이재민 및 재난 취약계층 구호 협력 재난 대응 기반의 협력 사업 구호 지원을 위한 대응체계 구축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낙농육우협회 이승호 회장은 “낙농·육

2

인천공항공사, 신기술 테스트베드 운영 우수기업 ‘4개사 선정·계약’
[메가경제=문기환 기자]인천국제공항공사는 ‘2025년 인천공항 신기술 테스트베드 공모전’에 선정된 4개 기업과 운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선정된 4개 기업은 (주)케이티, ㈜필드로, ㈜태양하이테크, ㈜롯데이노베이트 등이다. 이번 계약체결은 인천공항에서 제공하는 인프라를 활용하여 참여기술(제품)의 우수성, 독창성, 발전 가능성 등을 검증함으로써,

3

CJ대한통운, 장애인체육 활성화 공로 인정…서울특별시장 표창 수상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이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열린 ‘2025년 서울특별시 장애인체육인의 밤’ 행사에서 서울특별시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전날 시상식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시장애인체육회가 2025년 한 해 동안 장애인 체육 발전에 기여한 선수 및 관계자들의 노고를 치하하기 위해 수여하는 상이다. CJ대한통운은 올해 7월 장애인스포츠단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