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전통 방촌시장 떡볶이, 해빗몰 밀키트로 전국 상륙

양대선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0 15:34:54
  • -
  • +
  • 인쇄
‘놀면 뭐하니?’ 유재석 언급 맛집…글로벌 K-푸드로 도약 준비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대구 방촌시장의 숨은 맛집으로 40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떡볶이 가게가 ‘해빗 방촌시장 떡볶이 밀키트’를 출시해 전국 소비자들의 식탁을 찾아간다.

 


해빗 방촌시장 떡볶이는 단순히 향수를 자극하는 맛을 넘어, 지역 명소가 가진 진정성과 전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실제로 세계축제협회(IFEA)가 주관한 ‘티너클 어워드(Pinnacle Awards)’에서 주목받은 바 있으며, 대한민국 떡볶이페스티벌 참가 매장 중 유일하게 각국 내빈들에게 제공되는 공식 떡볶이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단순한 지역 상권을 넘어, 해빗몰이 추구하는 ‘로컬 기반 K-푸드 글로벌화’ 전략의 상징적인 사례로도 손색이 없다.

2024년과 2025년에는 ‘대구관광상품’으로 공식 선정되며, 각종 라이브커머스 행사에서 동종 제품 중 가장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소담스퀘어 대구에서 진행된 방송과 다양한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떡볶이 밀키트의 조리 편의성과 맛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꾸준히 입증되고 있다.



해빗몰은 온라인 자사몰을 중심으로 떡볶이 밀키트를 판매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마케팅과 콘텐츠 홍보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계자는 “해빗 방촌시장 떡볶이 밀키트는 단순한 간편식이 아닌, 전통의 자긍심과 정통 레시피의 힘을 담은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K-FOOD 대표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글로벌 확장과 제품 다각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황경노 포스코 前 회장 별세
[메가경제=박제성 기자]포스코 2대 회장을 지낸 황경노 전(前) 회장(향년 96세)이 12일 별세했다. 황 전 회장은 포항제철소 창립 멤버이자 초대 기획관리 부장으로서 회사 경영관리 전반에 대한 기틀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는 1972년 상무 승진 후 1977년 회사를 떠나 동부산업 회장, 제철엔지니어링 회장을 역임했다. 이후 1990년 다시 포항

2

에스알,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서 3관왕 달성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11일 열린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올해를 빛낸 ‘2025 기관대상 전략혁신부문 우수상'과 ‘내부감사 경진대회 우수상’에 이어, 박진이 에스알 상임감사가 ‘자랑스러운 감사인 최우수상’까지 수상하며 감사부문 3관왕을 달성했다. ‘2025 기관대상 우수상’은 사단법인 한국감사협회가 해마다

3

KAI, 제3차 'K-AI Day' 개최...항공우주 SW·AI 경쟁력 강화 논의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국항공우주산업(KAI)은 경남 사천 본사에서 항공우주 소프트웨어(SW)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제3차 ‘K-AI Day’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2일 밝혔다. ‘K-AI Day’는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개발 관련 국내외 기업의 플랫폼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SW 개발 역량 제고를 위한 업체 간 전략적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되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