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協,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수상

문기환 기자 / 기사승인 : 2025-03-14 15:33:09
  • -
  • +
  • 인쇄
난연 소재 앞치마 활용, 주방 화재 초기 대응 돕는 아이디어로 소비자 호평

[메가경제=문기환 기자] 화재보험협회가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하는‘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디지털브랜디드부문)’을 수상했다고 지난 12일 밝혔다.

 

▲ 화재보험협회가 선보인‘불끄는 앞치마’캠페인 영상 중 캡쳐 화면  

이번 수상은 협회가 선보인‘불끄는 앞치마’캠페인이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다.

‘불끄는 앞치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앞치마를 난연 소재로 제작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의 공간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방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불끄는 앞치마’를 활용해 신속하게 불씨를 진압하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광고상은 국내 유일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불끄는 앞치마’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협회 관계자는“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광고제에서 수상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협회는‘불끄는 앞치마’캠페인 사례처럼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온스타일, ‘집착페스타’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온스타일이 연말을 맞아 프리미엄 침구, 홈키친, 인테리어 아이템을 총망라한 연중 최대 리빙 큐레이션 행사 ‘집착페스타’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12월 21일까지 진행되며 콘셉트는 ‘집에 착 붙는 리빙템’이다. CJ온스타일 모바일·TV뿐 아니라 코엑스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브랜드 큐레이션 전시를 동시에 선보

2

세라젬, ‘메디스파 올인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은 뷰티 디바이스(Beauty device) ‘메디스파 올인원(Medispa All in One)’을 선보였다고 12일 전했다. 메디스파 올인원은 전문 에스테틱(Aesthetic)에서 사용하는 5대 핵심 관리 기술(듀얼초음파·EP·고주파·미세전류·LED)을 하나의 기기로 집약한 뷰티 디바이스다.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따른 1~4

3

“K라면으로 서울의 밤 밝힌다”...농심, 2025 서울빛초롱축제 참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농심이 오늘부터 내년 1월 4일까지 서울 청계천과 우이천 일대에서 열리는 ‘2025 서울빛초롱축제’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농심은 청계천 장통교에서 삼일교 사이 전시공간에 ‘농심이 펼치는 꿈’을 주제로 작품을 전시한다. ‘너구리’ 등 농심의 인기 캐릭터들이 한데 어우러진 모습의 작품을 소개한다. 내년 신라면 출시 40주년을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