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APEC 정상회의 지원 공로로 외교부 장관 표창 수상

심영범 기자 / 기사승인 : 2026-02-03 15:34:27
  • -
  • +
  • 인쇄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세라젬이 APEC 정상회의 개최 지원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부로부터 외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3일 세라젬에 따르면 이번 표창은 APEC 2025 공식 회의 전반에 걸쳐 의료기기 체험 환경을 제공하며 국제회의의 원활한 운영을 지원하고, 대한민국 의료기기 산업의 국제적 위상 제고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아 수여됐다.

 

▲ [사진=세라젬]

 

세라젬은 지난해 2월 제1차 고위관리회의(SOM1)를 시작으로 제2차(SOM2), 제3차(SOM3), 10월 열린 APEC 정상회의까지 전 과정에 공식 협찬사로 참여했다. 회의 현장에는 척추 관리 의료기기 ‘마스터 V 컬렉션’과 안마의자 ‘파우제 M 컬렉션’을 활용한 체험 공간을 운영해 장시간 회의에 참석한 각국 대표단과 정부 관계자들의 휴식과 컨디션 회복을 지원했다.

 

APEC 정상회의 기간 동안에는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 고위급 오찬장과 수행원 라운지, 공식 숙소 등에 체험 공간을 마련했다. HICO 4층 고위급 오찬장에는 ‘마스터 V11’ 3대를, 1층 수행원 라운지에는 ‘파우제 M6’ 8대를 설치했으며, 소노캄 경주 지하 1층 수행원 라운지에도 ‘마스터 V7·V9’과 ‘파우제 M10·M8 Fit’을 비치했다.

 

현장에서는 특허받은 직가열 온열볼과 척추 부위별로 세밀하게 구현되는 마사지 기능이 호응을 얻었으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 의료기기 기술력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키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세라젬 관계자는 “세계 각국 정상과 고위 인사들이 모이는 APEC 무대에 대한민국 의료기기 기술력을 대표해 참여하게 돼 뜻깊다”며 “민관 협력을 통해 K-헬스케어의 가능성을 국제 무대에 알린 만큼, 앞으로도 글로벌 현장에서 국내 헬스케어 산업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성생명,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 운영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삼성생명은 보이스피싱 시도가 집중되는 설 명절을 맞아 '보이스피싱 R.E.D 캠페인'을 2월 한달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캠페인은 보이스피싱 예방 문자 발송, 지역사회 교육, 예방물품 전달 등의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소비자의 소중한 자산을 지킬 수 있도록 기획됐다. R.E.D 캠페인은 R(RCS : 이미지 등

2

디에이이펙트, 강남 핵심 상권 유통망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글로벌 브랜드 인큐베이션 기업 로지스밸리비앤에프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디에이이펙트(DA EFFECT)가 신세계면세점 입점에 이어 강남역 핵심 상권에 위치한 코코온누리약국에 입점했다고 3일 밝혔다. 최근 의료관광 증가와 K-뷰티 인기에 힘입어 미용 의료 시술 이후뿐 아니라 일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스킨케어 제품에 대한 수요가 확

3

한촌설렁탕,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 공개…2월 초 전 가맹점 확대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한촌설렁탕이 프랜차이즈 상생 정책의 일환으로 가맹점 점주 전용 AI 비서 앱 ‘한큐’를 선보인다. 한촌설렁탕은 베타 테스트를 거쳐 오는 2월 초 전국 전 가맹점에 해당 앱을 전면 배포할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최근 외식업계는 인건비와 원재료비 상승, 소비 트렌드의 빠른 변화로 가맹점 점주의 운영 부담이 커지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