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노사, 임단협 최종 타결... "임금인상률 5.1%"

신승민 기자 / 기사승인 : 2025-03-05 16:43:23
  • -
  • +
  • 인쇄

[메가경제=신승민 기자] 삼성전자와 전국삼성전자노동조합(이하 전삼노)가 평금임금인상률 5.1%를 주 내용으로 하는 임금·단체협약을 최종 체결했다.

 

삼성전자 노사는 5일 삼성전자 기흥캠퍼스에서 '2025년 임금·단체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조인식에는 최완우 삼성전자 DS부문 피플팀 팀장(부사장) 및 손우목 전삼노 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와 전삼노는 지난달 24일 2025년 임금·단체협약에 대한 잠정합의를 이뤘다. 이후 전삼노는 28일부터 3월 5일 13시까지 잠정합의안에 대한 찬반 투표를 실시했고, 합의안이 최종 가결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삼성전자는 평균 임금인상률 5.1%, 자사 제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는 패밀리넷몰 200만 포인트와 자사주 30주를 전직원에게 지급하고, 성과급 제도 개선을 위해 노사 공동으로 TF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3자녀 이상 직원 정년 후 재고용하는 것에 대해서도 제도화하기로 했다. 

 

삼성전자 노사는 이번 합의로 2023년과 2024년 임금협약까지 완료했다.

 

최완우 삼성전자 DS부문 피플팀 팀장은 "이번 임금·단체협약 체결은 노사 화합으로의 전환점이며, 이를 계기로 노사가 힘을 합쳐 사업 경쟁력 강화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손우목 전삼노 위원장은 "앞으로도 조합원들의 처우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 이라며 밝혔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아시아브랜드연구소, ‘K-브랜드지수’ 부산 지자체장 부문 발표…김형찬 강서구청장 선두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부산 지자체장 부문 1위에 김형찬 강서구청장이 선정됐다고 10일 발표했다. 국가대표 브랜드를 표방하는 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

2

우리銀, 지방 소아암 아동 주거비 지원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우리은행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로 조성된 우리사랑기금을 활용해 소아암 아동을 위한 주거비 지원사업 ‘병원 앞 우리집’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방에 거주하면서 치료를 위해 장기간 서울에 머물러야 하는 소아암 아동과 가족들의 주거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은 환아 가족이 치료 기간 동안 안정적인 환경

3

에듀윌, ‘9월엔 합격어텀’ 이벤트 진행
[메가경제=이상원 기자] 에듀윌은 오는 22일까지 공무원 수험생을 대상으로 가을맞이 '9월엔 합격어텀(Autumn)'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9월엔 합격어텀(Autumn)' 이벤트는 아침 저녁으로 조금씩 선선해진 날씨에 감 잡고 공부를 시작하려는 수험생들을 위한 격려 차원의 이벤트다.최대 10만원 할인 쿠폰을 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