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체험형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 리뉴얼

문혜원 / 기사승인 : 2024-11-27 17:07:19
  • -
  • +
  • 인쇄
금융 페어런트 테크 서비스
올바른 급융습관 형성 도움

[메가경제=문혜원 기자] 하나은행은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리뉴얼 했다고 27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알파세대를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을 리뉴얼 했다. [사진=하나은행 제공]

 

2021년 6월 출시된 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아이부자'는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함께 이용하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자녀 회원은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을 수 있고,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활동을 직접 체험해보며 올바른 금융 습관도 형성할 수 있다.

 

이번에 리뉴얼된 '아이부자 앱'에는 일상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추가됐다. 또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이 새롭게 구축됨으로써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의 교감을 이끌어 내는 비금융 콘텐츠가 확대된 것이 특징이다.

 

먼저, 아이부자 앱을 통한 'QR·바코드 결제', '온라인 직접결제' 서비스 등을 새롭게 선보였다. 하나은행은 기존 '아이부자 충전형 선불카드'가 큰 호응을 얻어왔던 만큼 손님 편의성 증대를 위해 아이부자를 활용한 결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한, 자녀 회원이 재학 중인 학교의 급식표, 시간표 등을 '아이부자 앱'에서 함께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했다. 구체적으로 ▲퀴즈 풀기 ▲걷기 챌린지 ▲습관 챌린지 등 참여형 리워드 활동을 추가하여 아이부자 앱의 다양한 혜택을 손쉽게 누릴 수 있도록 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로 부모 회원과 자녀 회원이 아이부자 앱에서 더 많은 것을 공유하고 교감할 수 있게 됐다"며 "아이부자 앱이 자녀들의 올바른 금융 습관과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이용하는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이부자 앱'은 지난 5월 다문화 가정을 위한 외국인 가입을 시행하는 등 고객 편의성 증대를 위한 서비스 개편을 지속하고 있다. 지난해 5월 누적 가입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한 이후 현재 자녀 회원 78만 명을 포함해 전체 가입자 수는 160만 명으로 증가하는 등 자녀를 위한 필수 금융 앱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문혜원
문혜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김우빈 웨딩 수트로 주목받은 랄프 로렌 퍼플 라벨 MTM 수트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배우 김우빈이 지난 20일 진행된 자신의 결혼식에서 랄프 로렌 퍼플 라벨 MTM 수트를 착용한 사실이 알려지며, 웨딩 수트 선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랄프 로렌의 최상위 라인인 랄프 로렌 퍼플 라벨은 남성을 위한 최고의 스타일을 제안하는 가운데 개인의 체형에 맞춰 제작한 최고급 맞춤 정장을 선보이는

2

하림, ‘스마트앱어워드 2025’서 2년 연속 브랜드부문 통합대상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하림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하림몰’이 지난 18일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25’ 시상식에서 브랜드부문 통합대상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날 ‘웹어워드 코리아’에서도 식품쇼핑몰분야 대상을 차지하며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 모두 2년 연속 정상에 올랐다. ‘스마트앱어워드’는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에서 주최하고, ‘아이

3

롯데GRS,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복합 식음 매장 ‘잇츠 월드(Eat’s World)’ 오픈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GRS는 롯데월드 어드벤처에 복합 식음 매장 ‘잇츠 월드(Eat’s World)’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잇츠 월드는 함박 스테이크 전문점 ‘두투머스’와 일본 라멘 브랜드 ‘무쿄쿠’, 젤라또 매장 ‘젤씨네’를 함께 운영하는 복합 매장이다. 놀이공원에서 펼쳐지는 맛의 여행을 콘셉트로 함박 스테이크, 돈코츠 라멘, 젤라또 등 식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