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대종상영화제 공식 포스터 발표···"독창적 시선‧에너지 상징"

정진성 / 기사승인 : 2023-09-25 17:39:31
  • -
  • +
  • 인쇄

[메가경제=정진성 기자대종상영화제 위원회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를 발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기존 영화제의 일률적인 형식을 탈피한다는 의미를 담아 '울트라 바이올렛'을 주 색상으로 선정해 새로움을 향한 의지를 드러냈다. 이에 도해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느낌의 '핫핑크' 색과 대지의 온화한 기운을 상징하는 '베이지', '웜 그레이' 컬러를 매치했다.
 

▲ 제59회 대종상영화제 공식 포스터 [이미지=제59회 대종상영화제 위원회]

 

대종상영화제 관계자는 "제59회 대종상영화제의 공식 포스터는 예술의 경계를 뛰어넘는 무한한 가능성에 포커스를 맞춰 디자인했다"며 "성덕대왕신종(에밀레종) 타종 시 울려 퍼지는 단단하고 깊은 소리 파장을 붓터치로 표현했다"고 포스터 디자인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관계자는 틀에서 벗어난 독창적 시선과 에너지가 이번 대종상영화제를 상징하는 대표 키워드라고 밝혔다.

그는 "올해 영화제에 이전의 어떤 영화제에서도 시도한 적이 없는 심볼을 도입했다"며 "대, 종, 상 글자를 전통적인 붓글씨로  재해석해 전통과 가치, 그리고 현재와 미래를 시각화했다”고 전했다.
 
제59회 대종상영화제는 역대 최초로 경기아트센터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오는 11월  15일 경기아트센터 대극장과 컨벤션홀에서 막을 올린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3분기 영업이익 1479억원… 전년 대비 4.4% 증가
[메가경제=정호 기자] CJ대한통운은 연결재무제표기준 올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조666억원, 1479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7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3.1%, 영업이익은 4.4% 각각 증가했다. 사업별로 택배(O-NE)부문 매출은 965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늘었고 영업이익도 16.6% 증가한 628억원을 기

2

NH농협은행, 최고 연 7.1% 'NH대박7적금'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전용 예금인 'e­뱅킹 예금' 출시 25주년을 기념해 최고 연 7.1% 금리를 제공하는 'NH대박7적금'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NH대박7적금'은 오는 12일 오전 9시 부터 선착순 3만좌 한도로 판매되며, 월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할 수 있다. 가입은 NH올원뱅크

3

한국앤컴퍼니,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통해 이동 약자 지원
[메가경제=정호 기자] 한국앤컴퍼니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가 지난 6일 대전광역시 서구 한밭장애인자립생활센터와 전라북도 완주군 완주군장애인복지관에서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전달식을 열고, 전동이동보조기기용 배터리 300개를 지원했다. 7일 한국앤컴퍼니에 따르면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은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전동 휠체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