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에피스, 국내서 '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임상 3상 결과 발표

이석호 / 기사승인 : 2022-06-11 18:06:23
  • -
  • +
  • 인쇄

삼성바이오에피스가 11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2 한국망막학회 하계학술대회'를 통해 'SB11(루센티스 바이오시밀러, 성분명 라니비주맙)'의 임상 3상 결과를 국내에서 처음 발표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nAMD) 환자를 대상으로 한 글로벌 임상 3상을 통해 SB11과 오리지널 의약품 간 비교 연구를 진행했다. 

 

▲ 삼성바이오에피스 신사옥 전경 [사진=삼성바이오에피스 제공]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임상 시험에 참여한 환자 705명 중 52주 동안 처방을 지속한 634명의 데이터가 발표됐다.

삼성바이오에피스에 따르면, 1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 의약품 처방 후 8주간의 최대 교정시력(BCVA)과 4주간의 황반 중심부 두께(CST) 변화를 측정했고, 그 결과 두 지표 모두 사전에 수립한 동등성 범위를 충족했다.

또 2차 유효성 평가 지표로는 의약품 처방 후 52주까지 BCVA과 CST의 변화량에서 두 군 간의 차이가 없었고, 안전성, 약동학적 특성, 면역원성이 동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발표를 맡은 우세준 분당서울대병원 교수는 "임상 시험 결과 SB11과 오리지널 의약품 간의 약효·안전성·면역원성·약동학에 있어서 동등함을 확인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미국과 유럽 등에서 승인을 받을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우 교수는 SB11 임상에서 책임연구자로 참여했다.

한편, 오리지널 의약품인 루센티스는 습성 연령 관련 황반변성, 당뇨병성 황반부종 등 안과 질환 치료에 사용된다.

이 제품은 글로벌 제약사인 로슈와 노바티스를 통해 판매되고 있다.

 

[메가경제=이석호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석호
이석호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운영
[메가경제=정호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9월 18일부터 10월 2일까지 2주간 서울 논현 영동시장에서 ‘처음처럼 논현 영동시장’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처음처럼으로 환승하세요’란 지하철역 콘셉트로 기획된 이번 팝업 스토어는 논현 영동시장을 방문한 소비자들이 호기심을 갖고 자연스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지하철 출입구 형태의 입구와 ‘처음처럼’의 주 원료인 암

2

현대모비스, 해외 직원 '한국 천연기념물 보호' 나서
[메가경제=정호 기자] 친환경 생태계 보전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는 현대모비스가 국내는 물론 해외 직원들도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다. 현대모비스는 충북 진천군 미호강 일대에서 국내외 임직원과 지역주민, 유관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천연기념물이자 1급 멸종위기종인 미호종개 치어

3

우아한형제들, 윤석준 사장 영입...新성장 동력 '정조준'
[메가경제=정호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윤석준 전 삼성그룹 제일기획 부사장을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 총괄사장으로 영입하며 ‘배민 2.0’ 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18일 배민에 따르면 윤 사장 영입과 함께 기존 커뮤니케이션 및 브랜딩 조직을 통합한 브랜드ㆍ커뮤니케이션 전략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윤 사장이 총괄하는 브랜드ㆍ커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