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단백질 음료 ‘닥터 프로틴수’ 출시…“궁중 건강차의 재해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9 18:10:25
  • -
  • +
  • 인쇄
임금이 즐겨 마시던 궁중 건강차 성분 과학적 재해석

광동제약은 궁중음료로 알려진 봉수탕을 재해석한 단백질 음료 ‘닥터프로틴秀(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봉수탕은 과거 궁중에서 건강차로 즐겨 마시던 음료로 각종 문헌을 통해 전해지고 있다. 잣과 호두를 곱게 다져서 꿀에 재운 뒤 끓인 약수에 타서 마셨던 전통음료다.
 

▲ 광동제약 '닥터프로틴秀'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제공]

 

닥터프로틴수는 봉수탕을 기반으로 단백질 9.5g 외에 칼슘과 비타민D 등 15종의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되어있다.

봉수탕의 봉수(鳳髓)는 봉황의 골수라는 뜻으로 봉황처럼 장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예로부터 왕이 즐겨 마셨다고 전해진다.

봉수탕에 대한 기록은 숙종 때 실학자 홍만선의 ‘산림경제’와 세종 시기 편찬된 의약서 ‘향약채취월령’ 등에 남아있다.

광동제약 측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890억 원 수준에서 지난해 2460억 원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는 3000억 원대 중반까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CJ대한통운, 첨단 풀필먼트센터 찾은 CP 엑스트라… 전방위 물류협력 강화
[메가경제=정호 기자] 지난달 26일 CJ대한통운과 물류 파트너십을 맺은 태국 최대 유통사 CP 엑스트라(AXTRA)가 한국의 첨단 물류센터를 찾았다. CJ대한통운의 혁신 물류기술과 운영역량을 직접 확인함과 동시에 CP엑스트라의 물류경쟁력 제고 방안을 논의하는 등 양사의 물류 협력 행보가 빨라지는 모양새다. CJ대한통운은 지난 4일 인천 GDC를 찾은 CP

2

하이트진로, 테라 X 페스티버 크리스마스 굿즈 13종 공개
[메가경제=정호 기자] 하이트진로가 연말 시즌을 맞아 슈피겐코리아의 팬덤 IP 플랫폼 ‘페스티버(FESTIVER)’와 협업한 ‘테라 크리스마스 에디션’ 굿즈 13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MZ세대가 선호하는 휴대폰 꾸미기 열풍과 테라의 시즌 한정 에디션 인기를 결합해, 브랜드 경험을 한층 다채롭게 확장하고자 기획했다. ‘페스티버x테라 크리스

3

현대자동차그룹, 에어리퀴드와 수소 생태계 확대 위한 전략적 협력 체결
[메가경제=정호 기자] 현대자동차그룹과 에어리퀴드(Air Liquide)는 수소 분야 글로벌 CEO 협의체인 수소위원회(Hydrogen Council)’의 공동 의장사로서 지난 4일(목) 수소 생태계 확대를 위한 전략적 협력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체결식은 지난 12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에서 열린 수소위원회 CEO 총회 기간 중 진행됐다. 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