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임직원 참여 ‘윤리경영 퀴즈대회’ 개최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1-08 16:38:47
  • -
  • +
  • 인쇄
사내 뉴스레터와 게시판 콘텐츠로 퀴즈 구성

광동제약이 임직원의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한 퀴즈대회 ‘윤리경영 골든벨’ 행사를 연다고 8일 밝혔다.
 

광동제약은 지난 2018년부터 매년 한 차례씩 임직원 참여형 윤리경영 공모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4회차를 맞아 기존에 진행하던 윤리경영 관련 활동과 회사 규정‧상식 등을 ‘골든벨’ 형식의 퀴즈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회사 측이 제시한 윤리경영 퀴즈 문제에 대해 임직원이 답변을 채워 제출하는 방식이다. 퀴즈 형식으로 흥미와 참여도를 높이고, 고득점자에게는 상금도 제공해 관심을 이어간다는 목표다.

 

▲ 광동제약이 임직원 참여형 윤리경영 퀴즈대회를 연다 [솽동제약 제공]

 

퀴즈 문제는 광동제약의 ‘윤리경영 뉴스레터’와 ‘컴플라이언스’ 게시판에 게재된 콘텐츠로 구성됐다. 광동제약은 지난 2016년부터 매주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경영 뉴스레터를 발송하고 있다.

또한 각종 뉴스와 웹툰‧퀴즈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윤리경영과 관련된 소식을 전하며 임직원의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컴플라이언스 게시판에서는 업무상 준수해야 할 윤리규정에 대한 안내와 교육자료를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 제공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응모한 한 직원은 “회사차원에서 준비한 윤리경영 준수 프로그램에 꾸준히 참여하고 있다”며 “몇 년째 반복하다 보니 이제는 업무 중에 규정을 위반한 것은 없는지 습관적으로 확인하게 된다”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삼천당제약, 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부문 TOP10 탈락…셀트리온 1위 수성
[메가경제=양대선 기자] 빅데이터 평가 기관인 아시아브랜드연구소는 'K-브랜드지수' 제약·바이오 상장사 부문 1위에 셀트리온이 선정됐다고 5일 발표했다.K-브랜드지수는 해당 부문별 트렌드(Trend)·미디어(Media)·소셜(Social)·긍정(Positive)·부정(Negative)·활성화(TA)·커뮤니티(Community)·AI 인덱스 등

2

'전현무계획3' 하정우, 전현무에 '호아킨 현무 피닉스' 별명 지어준 사연은?
[메가경제=김지호 기자] ‘전현무계획3’ 하정우가 감독으로서, 전현무의 연기에 대해 솔직한 평을 내놓는다. 5일(오늘) 밤 9시 10분 방송하는 본격 리얼 길바닥 먹큐멘터리 ‘전현무계획3’(MBN·채널S·SK브로드밴드 공동 제작) 8회에서는 ‘먹친구’ 전현무-곽튜브(곽준빈)와 ‘먹친구’ 하정우-김동욱이 의기투합해, 서울 ‘직장인들의 밤’ 맛집을 찾아 나

3

기아, 오토랜드 화성서 차량 충돌 사고...1명 사망
[메가경제=정호 기자] 기아 오토랜드 화성에서 사내 도로에서 발생한 차량 충돌 사고로 작업자 1명이 숨졌다. 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기아 오토랜드 화성 3공장에서 첫 픽업트럭 '타스만'이 전날 공장 내에서 근무하던 작업자와 충돌했다. 사고는 오후 5시 35분께 시험 주행을 마친 차량을 보관 장소로 옮기던 중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작업자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