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 단백질 음료 ‘닥터 프로틴수’ 출시…“궁중 건강차의 재해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10-19 18:10:25
  • -
  • +
  • 인쇄
임금이 즐겨 마시던 궁중 건강차 성분 과학적 재해석

광동제약은 궁중음료로 알려진 봉수탕을 재해석한 단백질 음료 ‘닥터프로틴秀(수)’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봉수탕은 과거 궁중에서 건강차로 즐겨 마시던 음료로 각종 문헌을 통해 전해지고 있다. 잣과 호두를 곱게 다져서 꿀에 재운 뒤 끓인 약수에 타서 마셨던 전통음료다.
 

▲ 광동제약 '닥터프로틴秀' 제품 이미지 [광동제약 제공]

 

닥터프로틴수는 봉수탕을 기반으로 단백질 9.5g 외에 칼슘과 비타민D 등 15종의 비타민·미네랄이 함유되어있다.

봉수탕의 봉수(鳳髓)는 봉황의 골수라는 뜻으로 봉황처럼 장수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예로부터 왕이 즐겨 마셨다고 전해진다.

봉수탕에 대한 기록은 숙종 때 실학자 홍만선의 ‘산림경제’와 세종 시기 편찬된 의약서 ‘향약채취월령’ 등에 남아있다.

광동제약 측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 2018년 890억 원 수준에서 지난해 2460억 원으로 3배 가까이 증가했다. 올해는 3000억 원대 중반까지 커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타임테라스, 10월 한 달간 ‘가을 문화 축제’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타임테라스는 10월 한달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오는 6일부터 매주 주말 오후 2시와 6시 A블록 아트리움에서 ‘테라스 라이브’를 진행한다. 타임테라스의 대표 문화 콘텐츠인 테라스 라이브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해왔다. 이번 공연은 추석 황금연휴에 맞춰 인

2

식품업계, 한가위에 신메뉴와 이벤트 통해 소비자 지갑 연다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올해 추석 연휴가 최장 10일에 달하면서 외식·음료 업계가 다양한 신메뉴와 이벤트로 소비자 공략에 나섰다. 업계는 한가위의 전통적인 정취와 현대적인 감각을 결합해, 가족 단위 고객부터 젊은 세대까지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도미노피자는 가을의 제철 맛을 담은 ‘추석 제철 베스트 TOP 4’를 선보였다.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와 블랙

3

도미노피자, 추석 맞아 '베스트 TOP 4' 피자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가 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도미노피자는 긴 추석연휴와 가을의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추석 제철 베스트 톱 4'를 선보인다. 이번 도미노피자의 톱 4는 새우+고구마 조합인 랍스터 슈림프 투움바 피자 또는 블랙타이거 슈림프에 고구마쥬 엣지를 더한 피자 2종과 고객 커스텀 포테이토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