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성과 수록

김형규 / 기사승인 : 2021-09-29 18:13:30
  • -
  • +
  • 인쇄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 적극 반영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한 해간 다양한 지속가능경영 성과와 ESG 관련 데이터를 담은 ‘2021 현대엔지니어링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0년부터 2년에 한 번씩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왔다.
 

▲ 현대엔지니어링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 [현대엔지니어링 제공]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18년부터는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ESG비전인 ‘글로벌 최고수준의 지속가능 파트너’ 가 되기 위해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는 현대엔지니어링의 ESG경영 성과에 대한 투자자와 고객 등 주요 이해관계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비즈니스 측면의 위협요인에 대한 회사의 대응 노력을 강조하는 목적으로 발간됐다.

이에 리스크 발생 가능성과 영향도를 기반으로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각각의 최우선 이슈를 선정했다. 또한 ‘글로벌 기후위기 극복’, ‘중대재해 최소화를 위한 노력’, ‘협력사와 함께하는 ESG 경영’ 등 심층 하이라이트를 구성해 현대엔지니어링의 솔루션을 제시했다.

이외에도 ‘ESG 팩트시트’에는 23개의 ESG 보고 주제에 대해 이슈의 중요성, 위기와 기회, 전략 방향, 목표와 성과, 향후 계획 등 정보를 체계적으로 분류했다.

한편, 글로벌 수준의 ESG경영을 위해 국제 ESG 정보공개 가이드를 확대 적용했다.

기존의 글로벌 리포팅 이니셔티브(GRI) 기준 적용 외에도 기후변화 재무정보공개 태스크포스(TCFD), 미국 지속가능성 회계기준위원회(SASB), 세계경제포럼 국제비즈니스위원회(WEF-IBC) 등 글로벌 ESG 정보 공개 가이드라인을 적극 반영했다.

또한 비즈니스 측면의 지속가능성도 함께 제시했다. 에너지 패러다임 전환, 4차 산업혁명 등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사업의 지속성을 위한 현대엔지니어링의 경쟁력을 ‘사업모델 고도화’, ‘환경과 신재생에너지 기반 성장’, ‘핵심 기술 디지털 전환’ 등 다양한 관점에서 다뤘다.

현대엔지니어링 담당자는 “이해관계자들에게 점차 중요성이 강조되는 ESG 정보 공개 트렌드에 따라, 보고서 제작 과정에서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기업 내부 ESG경영에서도 내실을 다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경제=김형규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규
김형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헌혈 300번의 유공장" 포스코퓨처엠, 직원이 만든 연말 나눔의 힘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포스코퓨처엠이 누적 300회 헌혈자를 배출하는 등 전국 사업장에서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치며 연말 따듯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포스코퓨처엠 광양양극재생산부 소속 강병진 사원은 지난 13일 헌혈의집 순천센터에서 300번째 헌혈에 동참하고,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혈액원으로부터 300회 달성자에게 수여하는 '최고명예대장'

2

원할머니 보쌈족발, 창립 50주년 맞아 황학동 본점 전면 리뉴얼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원앤원이 운영하는 한식 프랜차이즈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창립 50주년을 맞아 서울 중구 황학동 본점을 전면 리뉴얼했다고 30일 밝혔다. 황학동 본점은 총 2층 규모로 조성됐다.. ‘시간이 만든 신뢰의 결’을 콘셉트로 한 스토리텔링형 인테리어를 적용했다. 좌석 간 간격을 넓히고 동선을 개선했으며, 디지털 주문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 이용

3

롯데관광개발, 봄 성수기 맞춰 ‘그리스 아테네 직항 전세기’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관광개발이 봄 성수기를 겨냥해 그리스 아테네로 향하는 특별 전세기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30일 롯데관광개발에 따르면 이번 상품은 대한항공 직항 전세기를 이용해 인천과 그리스 아테네를 왕복하는 일정으로, 비행시간은 약 12시간이다. 출발일은 내년 4월 22일과 29일, 5월 6일과 13일 총 4회로, 7박 9일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