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9 업데이트...외모보다 머리?

조철민 / 기사승인 : 2015-09-17 09:07:21
  • -
  • +
  • 인쇄

[메가경제 조철민 기자] 애플이 자사 모바일 제품의 플랫폼 개선 작업에 돌입했다. 17일부터 새로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9 업데이트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것이다. ios9 업데이트는 ios9이 처음 선보인지 3개월만의 일이다.


ios9 업데이트는 무료로 이뤄지며 ios9은 ios8로 구동하는 애플의 모든 기종에 탑재가 가능하다. 애플이 새로 내놓은 아이폰6s와 아이폰6s플러스에는 처음부터 ios9가 탑재된다. 따라서 ios9 업데이트가 따로 요구되지 않는다.




[사진 = 애플 제공]


ios9 업데이트에는 대략 1시간 정도가 소요되지만, 일부 사용자들은 그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해 불만을 나타내고 있기도 하다.


애플이 보다 똑똑한 모바일 기기를 구현하기 위해 내놓은 ios9는 우선 구버전보다 성능이 향상됐으면서도 차지하는 공간이 3분의 1로 대폭 줄어들었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모바일 여유 공간이 1.3GB만 되면 가능한 작업이 ios9 업데이트다.


또 하나 달라지는 점은 ios9에 탑재되는 시리가 터치 없이 음성만으로도 작동이 가능해진다는 점이다. 이를 위해 사용자는 미리 기기가 주인의 음성을 인식하도록 만드는 일련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ios9 업데이트 버전은 지도 기능도 보강해 이용자가 실시간 정보를 보다 쉽게 접하도록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조철민
조철민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李 "GS건설 꽤 유명한 건설사인데 부실시공"...'순살자이' 재조명
[메가경제=윤중현 기자] 이재명 대통령이 GS건설(대표 허윤홍)의 부실시공 사례를 언급하면서 과거 이른바 ‘순살자이’ 논란이 다시 주목받고 있다. 문제의 발언은 이 대통령이 지난 12일 국토교통부 업무보고를 받는 과정에서 나왔다. 이 대통령은 공공주택 품질 관리와 관련해 이상욱 LH 사장 직무대행(부사장)에게 질의하던 중, 과거 부실시공 논란이 불거졌던 G

2

청오SW, ‘써브웨이’ 한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도미노피자 운영사 청오DPK의 계열사인 청오SW가 미국에 본사를 둔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의 국내 새로운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써브웨이’의 마스터 프랜차이즈 사업자로 선정된 청오SW는 기존 ‘써브웨이’ 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돕고 향후 전국적으로 매장 확장 및 관

3

무신사, 열흘간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 개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무신사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동안 고객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2025 무신사 뷰티 어워즈’를 개최하고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무신사 뷰티에 입점한 브랜드를 대상으로 올해 1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거래액, 판매량, 후기 수 등 객관적인 고객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