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

정창규 / 기사승인 : 2020-06-22 17:47:49
  • -
  • +
  • 인쇄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돌파…역대 자사 캠페인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
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사진=국민금융그룹)
KB국민카드,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 SNS 조회수 5000만 돌파.(사진=국민금융그룹)

[메가경제= 정창규 기자] KB국민카드(사장 이동철)가 지난 5월 8일 첫 선을 보인 ‘디지털 쉽게명’ 광고 캠페인이 역대 자사 광고 캠페인으로는 최초로 방영 42일 만에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조회수 5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기존 자사 광고 중 최단 기간인 방영 12일 만에 1000만 회 조회 수를 기록한데 이어 방영 27일 째인 지난 3일에는 3000만 회를 돌파하는 등 역대 자사 캠페인들 대비 폭발적인 관심과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에는 온라인 광고 전문 포탈사이트‘TVCF’에서 전국 25~49세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호감도, 광고 만족도 등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컨슈머보이스’에서‘디지털 쉽게명’캠페인 중‘쉬운 서비스’편과‘이지 시리즈’편이 각각 1등과 3등에 선정된 바 있다.


KB국민카드는 자사 단일 광고 캠페인 최초의 사회관계망서비스 조회수 5000만 회 돌파라는 기념비적성과의 가장 큰 원동력으로 일상 생활에서 흔히 만날 수 있는 일반인들의 디지털 경험을 사실감 있게 보여줌으로써 자연스러운 공감을 이끌어 냈던 점을 꼽았다.


또 기획 단계부터 디지털 채널 중심의 커뮤니케이션에 적합하게 광고 소재를 △풀 버전 △30초 버전 △6초 버전 등으로 다양하게 제작해 유연하게 콘텐츠를 운영한 점도 주효했다는 평가다.


이번 광고는 일반인 국민을 모델로 활용해 △디지털을 누구나 쉽게 누릴 수 있게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쉬운 서비스’편 △스타트업 등 누구나 꿈꿀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만들겠다는 신념을 말한‘퓨처나인’편 △고객에게 최적화되고 개인화된 디지털 상품을 만들겠다는 진전성을 이야기한 ‘이지 시리즈’편 등 세 편으로 나눠 제작됐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접할 수 있으며 KB국민카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국민광고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이 담긴 메이킹 영상과 NG 영상도 즐길 수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단일 광고 캠페인으로 SNS조회수 5천만 회를 기록한 것은 카드 업계와 KB금융그룹 내에서도 매우 이례적인 것이다”며 “이번 SNS 조회수 5000만 달성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디지털 채널에서 쌍방향으로 소통하고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 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창규
정창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최태원 SK 회장 "AI 발전은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서 시작"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기술자립과 신뢰기반 협력을 두 축으로 하는 인공지능(AI) 전략을 한국과 아시아·태평양 국가들의 AI 발전 모델로 제시했다. SK그룹은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최고경영자(CEO) 서밋 부대행사 ‘퓨처테크포럼 AI’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경북 경주시 경주엑스포

2

해태제과, '에이스데이' 맞아 대학 캠퍼스에 에이스 나눔
[메가경제=심영범 기자]해태제과가 오는 10월 31일 ‘에이스데이’를 맞아 고객에게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전국 순회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에이스가 직접 캠퍼스를 찾아가 대학생 고객들에게 에이스와 커피를 나눴다. 지난해에는 서울 소재 대학에서만 진행했지만 올해는 지방 대학까지 확대해 10곳의 학교에서 총 3000개의 에이스와 커피를 전했

3

오뚜기, 제주 숙성도와 라면 한정 메뉴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오뚜기는 제주 대표 숙성 흑돼지 브랜드 ‘숙성도’와 함께 ‘오뚜기 라면’을 주제로 한 특별 F&B 협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내년 4월 28일까지 진행되며, 제주를 찾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신선하고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한정 컬래버레이션이다. 숙성도 제주 본점·중문점 2곳에서 오뚜기 라면&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