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전국 학생 말산업 놀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주영래 기자 / 기사승인 : 2025-10-24 08:05:14
  • -
  • +
  • 인쇄

[메가경제=주영래 기자]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2025년 전국 학생 말산업 놀이 아이디어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하고, 지난 19일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말산업과 승마를 주제로 한 창의적 놀이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됐다. 1·2차 심사를 거쳐 총 7점(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이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 한국마사회, ‘전국 학생 말산업 놀이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대상은 ‘말과 마장구가 그려진 카드를 뒤집어 짝을 맞추는 메모리게임’ 아이디어를 제출한 봉담고 김민재 학생이 수상했다.


초등부문에서는 ▲최우수상 서울대방초 이유솔 ▲우수상 도둔초 박소윤 ▲우수상 한홀초 정준우 학생이, 중·고등부문에서는 ▲최우수상 부광여고 김나연 ▲우수상 세마중 윤서하 ▲우수상 내덕중 조예성 학생이 각각 선정됐다.

시상식은 유소년 챔피언십 승마대회 및 가을달빛 승마축제와 연계해 열렸으며, 현장에는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놀이 체험존’도 운영됐다.


체험존을 찾은 학부모들은 “아이들이 만든 놀이가 실제로 구현된 모습을 보니 놀랍고,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말산업에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주인공이 되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말산업의 친근한 이미지와 교육적 가치를 확산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말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줬다”며 “앞으로도 유소년 중심의 승마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수상작은 공공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며, 누구나 자유롭게 놀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서 '딜러십 론칭 세리머니' 개최
[메가경제=정호 기자] KG 모빌리티(이하 KGM)가 고객 경험 강화를 위해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딜러십 운영 체제로 전환한다. KGM은 익스피리언스 센터 부산에서 ‘딜러십 론칭 세리머니’를 개최하고, 익스피리언스 센터에 새로운 운영 방식을 도입한다고 24일 밝혔다. 기존의 위탁 운영이나 단순 판매 중심의 형태에서 나아가,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이해할

2

CJ제일제당,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서 기업 부문 수상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제일제당이 기후변화센터 주관으로 진행된 ‘제15회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에서 기업 부문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기후변화 그랜드리더스어워드’는 한해 동안 기후변화 대응과 인식 제고를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낸 기업, 기관, 지자체 등을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이다. 2011년부터 국내 최초 기후변화 대응 비영

3

안랩, 日콘퍼런스서 IT-OT 융합 'CPS 보안' 기술력 공개
[메가경제=황성완 기자] 안랩은 이번달 일본 도쿄에서 열린 '시큐리티데이즈 폴 2025 도쿄(Security Days Fall 2025 Tokyo)'에 참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매년 봄과 가을에 개최되는 시큐리티데이즈는 최신 사이버 위협 동향과 대응 전략을 공유하는 일본 대표 사이버 보안 전시회다. 안랩은 이번 행사에서 IT-OT 융합 CP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