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플레이스, 2024년 상반기 우수 파트너사 시상

이동훈 / 기사승인 : 2024-08-29 08:14:16
  • -
  • +
  • 인쇄
가맹점 만족도 향상 위해 노력한 파트너 대리점 6곳 선정

[메가경제=이동훈 기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결제 단말기 제조 및 결제 솔루션 공급 자회사 토스플레이스(대표 최지은)가 2024년 상반기 우수 파트너(대리점) 6곳을 선정해 시상했다고 29일 밝혔다.


토스플레이스는 4백여 개 대리점을 통해 전국 가맹점 매장에 토스 단말기를 유통하고 있다. 토스플레이스의 가맹점 수는 탄탄한 대리점 유통망에 힘입어 단말기 출시 1년 6개월 만에 5만 5천개를 돌파했다. 결제 단말기 시장에서 유례가 없는 빠른 속도다. 신규 가맹점 모집 시장에서의 점유율은 15%에 달한다.

토스플레이스 우수 파트너는 가맹점에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실천한 대리점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이 제도는 2023년 8월 처음 도입했으며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시행하고 있다. 이번이 3회째다.

우수 파트너 선정 기준은 올해부터 대폭 강화했다. 판매 실적 뿐 아니라 서비스 이해도와 가맹점 관리 실태 점검 결과까지 반영했다. 단순히 판매만 많이 하는 대리점이 아닌, 가맹점이 토스 단말기의 가치를 제대로 누릴 수 있도록 이끄는 대리점을 선정해 가맹점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이다.

상반기 우수 파트너로 선정된 대리점은 넷페이, 드림솔루션, 신신엠앤씨, 아이샵케어, 에스엘홀딩스, 한국카드시스템 등 6곳이다. 이 중 신신엠앤씨, 아이샵케어, 한국카드시스템은 3회 연속으로 우수 파트너에 선정됐다. 토스플레이스는 이들 대리점에 상패를 수여하고 가맹점 영업에 필요한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토스플레이스 관계자는 “우수한 단말기와 서비스, 그리고 다양한 지원 정책을 통해 대리점과 동반 성장하는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단말기 구매・설치・사용 과정에 대한 가맹점주 설문조사 결과를 대리점 전용 홈페이지 ‘토스플레이스 파트너스’를 통해 모든 대리점에 투명하게 공유해 가맹점의 서비스 이용 경험을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동훈
이동훈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롯데홈쇼핑, 고객 라이프 스타일 맞춘 실용 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롯데홈쇼핑은 오는 17일까지 ‘패션 이즈 롯데(Fashion is Lotte)’ 특집전을 열고, 가을/겨울 신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특집전은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패션 포트폴리오를 재정비하고, 단독 브랜드의 차별화 상품을 집중 공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최근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실용 소비’를 반영해 지

2

모두투어, ‘GOLDEN SALE FESTA’ 프로모션 실시
[메가경제=심영범 기자]모두투어는 다가오는 가을·겨울 시즌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고객을 대상으로 풍성한 혜택을 담은 'GOLDEN SALE FESTA'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약 5주간 간 진행되며, 가을부터 겨울까지 시즌별 인기 해외 여행지를 비롯해 국내외 전 지역 여행 상품을 아우른다.

3

CJ프레시웨이, 업계 최초 급식 마케팅 솔루션 선봬
[메가경제=심영범 기자]CJ프레시웨이가 급식사업을 활용해 제휴사 고객에게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는 ‘타깃 플랫폼(Target Platform)’을 선보였다고 8일 밝혔다. 타깃 플랫폼은 급식 공간을 단순한 식음 서비스 장소가 아닌, 브랜드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는 오프라인 마케팅 채널로 확장한 서비스 모델이다. CJ프레시웨이는 전국 단체급식 사업장과 식자재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