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생명,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서비스' 오픈···쌍방향 청약환경 구현

황동현 / 기사승인 : 2022-04-20 08:34:09
  • -
  • +
  • 인쇄
모집인 전화설명과 함께 모바일로 상품 내용 보고 직접 가입

NH농협생명이 전화 모집 방식과 모바일 청약을 결합해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한 고객확인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7월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고 전산개발을 거쳐 시행에 들어간다.  

NH농협생명(대표이사 김인태)은 20일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를 오픈했다.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모집인의 전화설명과 함께 고객이 모바일로 상품 내용을 보고 보험을 직접 가입하는 서비스다.
 

▲ NH농협생명의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 흐름 [구조도=NH농협생명 제공]


모집인의 상품설명 및 고객확인 단계를 거친 후 고객 스마트폰으로 URL이 전송된다. 고객은 모바일로 전송된 보험계약 서류를 확인하고 전자서명 등을 하여 편한 시간대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

모집인의 설명 및 장시간 전화녹취에 의존하던 기존 TM상품 가입 방식을 개선하여 디지털 방식을 결합한 상담원-고객 간 쌍방향 청약환경을 구현하였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가입편의성 높이고 및 모집인의 장문의 설명 부담을 완화시켜 TM보험의 완전판매 가능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상품내용 반복 청취 △챗봇 상담 △실시간 모집인 연결 △상담 예약 등 ‘가입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하여 고객의 궁금증 해소 및 보험가입 편의성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켰다.

김인태 대표이사는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오픈으로 NH농협생명이 혁신적인 디지털 금융사로 한 단계 더 나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편리하게 보험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서비스를 개발하고 제공하는데 적극적인 지원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TM보험 스마트 고객확인 서비스'는 2021년 7월 22일 금융위원회 금융규제 샌드박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바 있다. 이후 2021년 10월 전산개발 작업에 착수하여 7개월간의 전산개발 과정을 거쳐 금번 서비스를 오픈하게 됐다.

 

 

[메가경제=황동현 기자]

 

[저작권자ⓒ 메가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황동현
황동현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

최신기사

1

태광산업, '2025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 개최
[메가경제=박제성 기자] 태광그룹 섬유·석유화학 계열사인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이 '2025년 올해의 태광인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의 태광인상' 팀 부문에서는 화섬영업담당 직물영업팀이 수상했다. 개인 부문 수상자로는 원가 절감으로 성과를 올린 세광패션 공장장 손율 부장, 설비 안정성을 개선한 석유화학총괄공

2

KB국민은행, 퇴직연금 광고 3천만 조회 수 돌파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KB국민은행은 광고모델 박은빈과 함께한 ‘일하는 모두를 위한 일 잘하는 퇴직연금’ 광고가 20일만에 누적 조회 수 3000만 회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이번 광고는 회사원, 택배 기사, 버스 운전원, 자영업자, 경찰 공무원 등 다양한 직업군의 국민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성실하게 일하는 모습을 따뜻하게 담아냈다. 이러한 스토리텔링은

3

NH농협은행, 'NH얼굴인증서비스' 출시
[메가경제=최정환 기자] NH농협은행은 비대면 금융거래의 보안성과 인증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안면인증 기술을 적용한 'NH얼굴인증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NH얼굴인증서비스'는 고객이 사전 등록한 얼굴 정보를 기반으로 촬영된 얼굴 데이터와 비교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서비스다. 얼굴 이미지는 원본으로 저장하지

HEADLINE

더보기

트렌드경제

더보기